마스타카드,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전자거래(E-Processing) 괄목할만한 두 자릿수 성장 달성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09-02-11 10:11
서울--(뉴스와이어)--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는 아태,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마스타카드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마스타카드 게이트웨이 서비스(MasterCard Gateway Service, 이하 MiGS)을 통한 거래 건수가 1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대비 71.1% 증가한 수치이다.

아태,중동,아프리카 지역은MiGS가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지역으로, MiGS는 일반적으로 전자 결제(electronic bill payment) 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모바일 결제, 유선 및 우편주문거래 등 카드가 필요 없는 비대면거래(Card-Not-Present, CNP) 방식을 처리한다.

아태,중동,아프리카 지역의100 개 이상의 주요 고객 금융사들이 이미 MiGS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다. 10,500 여 곳이 넘는 가맹점들도 마스타카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들 가맹점은 지명도 높은 항공사, 여행사, 위성 및 케이블 TV, 통신, 보험, 국가기관 등이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태,중동,아프리카 지역 Customer Delivery 부문 대표 션 게이든은 “전자 상거래가 APMEA 전역에서 활기를 띄면서, 가맹점과 금융사들은 안전하고, 편리하면서, 탄탄한 지불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MiGS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가맹점들에 매일의 전자 상거래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을 제공하며 은행 거래 비용까지 덜어준다. 이와 같은 혜택은, MiGS가 2008년 한 해 동안 이 지역에서 성장하는데 있어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스타카드는 더 넓은 지불 결제를 위해, 혁신성을 높이고 일괄 결제 플랫폼(turn-key payment platform)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마스타카드의 통합 글로벌 결제 플랫폼은 금융사들로 하여금 카드 사용자들에게 새롭고 차별화 된 상품을 제공하도록 하며, 고객 충성도 제고, 신 시장 개척, 마켓리더로써의 강점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한편, 2009년 1월, 마스타카드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 오르비스컴(Orbiscom) 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새롭고 향상된 지불 결제를 제공함으로써 금융 기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마스타카드 인컨트롤(MasterCard inControl)을 개발한 두 회사간 기존의 파트너쉽을 토대로 한다. 마스타카드 인컨트롤은 향상된 승인시스템, 거래절차, 위기관리 및 알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불 플랫폼이다.

마스터카드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 분야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마스터카드는 안전하고 간편하며 스마트하고 접근성 높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포괄적인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기술 혁신과 솔루션은 안전한 데이터,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 금융 기관, 정부, 기업 등이 큰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문화를 포함해 기업 안팎에서 진행되는 모든 일의 기반이 된다. 마스터카드는 21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뉴스커뮤니케이션스 최은정/ 김주희/ 이윤정 02) 632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