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VxWorks 버전 6.7 출시…진일보된 멀티코어 리더십 제공

뉴스 제공
윈드리버 코리아
2009-02-11 13:44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선도 업체인 윈드리버(한국지사장 이창표, www.windriver.com)는 디바이스 제조 업체가 최신 멀티코어 프로세서의 기능을 활용해 중요한 비즈니스 이슈를 해소할 수 있도록 상당히 개선된 VxWorks 버전 6.7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시스템 설계자들은 VxWorks 6.7을 활용해 최적의 멀티코어를 설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대칭 멀티프로세싱(AMP) 혹은 대칭형 멀티프로세싱(SMP)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력 소모는 현 상태로 유지하거나 오히려 적게 사용하면서 더욱 향상된 성능의 차세대 디바이스를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디바이스 원료 비용 절감, 시스템 구성 요소의 통합, 기존 시스템의 재사용 및 운영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풍부한 기능을 가진 고성능 디바이스 제품들의 시장 출시 시간(TTM)을 개선해준다.

윈드리버는 인텔, 프리스케일, 캐비엄, 라자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 선도적인 멀티코어 파트너의 프로세서를 폭넓게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하드웨어 플랫폼상에서 최상의 디바이스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VxWorks 6.7은 멀티코어 기반의 디바이스를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 멀티코어 인식 툴(multicore-aware tools)을 통해 지원되며 구성, 빌드, 디버깅, 시뮬레이션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윈드리버의 워크벤치(Workbench) 개발 스위트는 디버깅, 코드 분석 및 테스팅 등 디바이스 개발자를 위한 시장 출시 기간 단축을 위해 이클립스(Eclipse) 기반의 여러 툴로 구성돼 있다. 또한 워크벤치 온칩 디버깅 에디션(Workbench On-Chip Debugging Edition)은 호스트 개발 환경과 타깃 디바이스를 JTAG 혹은 디바이스상의 온칩 디버깅 인터페이스를 통해 연결시켜준다.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하드웨어 살리기와 펌웨어 개발, 디바이스 드라이버, 및 BSP(Board Support Packages)를 생성할 수 있다.

그 외에 VxWorks 6.7의 추가적인 핵심 기능과 장점은 다음과 같다
· 성능 최적화와 CPU 코어 적용을 위한 SMP 지원 보강
· 멀티코어 프로세서상의 SMP와 AMP 시스템의 디버깅과 개발을 위한 확대된 개발 툴
· 네트워크 오프로드 지원, 멀티코어 프로세상에서 와이어 스피드 패킷 프로세싱 최적화
· 유니코어와 멀티코어 프로세스를 위한 하드웨어 최적화
· WiMAX와 LTE(Long Term Evolution) 애플리케이션용 4G 네트워킹을 위한 기능 보강

VDC 리서치 그룹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툴 프랙티스 담당 이사인 스티븐 발라코(Stephen Balaco)는 “새로운 임베디드 디바이스 기능에 대한 수요 때문에 제조 업체들은 프로세싱 성능을 증대시키면서도 잠재적으로 BOM(Bill of Material) 비용은 줄일 수 있는 멀티코어와 같은 신규 기술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제하면서 “윈드리버는 포괄적인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멀티코어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VDC는 윈드리버를 2007년 임베디드 멀티코어 시스템 개발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 세계 시장 선도 업체로 선정한 바 있다.

윈드리버 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윈드리버는 디바이스 제조 업체들이 요구하는 광범위한 멀티코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임베디드 시장에 멀티코어의 도입과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VxWorks 6.7은 가장 광범위한 멀티코어 플랫폼을 지원하며 마이그레이션 시 부닥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적 장애를 해결해주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가용성>>
VxWorks 6.7은 다음과 같은 VxWorks 에디션 플랫폼에서 쓸 수 있다.
· 범용 플랫폼, 3.7
· 자동차 디바이스용 플랫폼, 3.7
· 컨슈머(가전) 디바이스용 플랫폼, 3.7
· 산업 디바이스용 플랫폼, 3.7
· 네트워크 디바이스용 플랫폼, 3.7

VxWorks 6.7을 위한 멀티프로세싱 선택용 패키지인 VxWorks 6.7 멀티프로세스 애드온은 싱글 컴포턴트에서 대칭형 및 비대칭형 멀티프로세싱 기능을 제공한다.

VxWorks 6.7, VxWorks 에디션 플랫폼, VxWorks 6.7멀티프로세싱 애드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indriver.com/products/vxworks/ 에서 찾을 수 있다.

윈드리버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 부문의 글로벌 선도 업체로서 기업들이 더 우수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빨리, 더욱 안정적으로 개발∙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드리버 플랫폼은 사전 통합, 표준화된 기업용 개발 솔루션이다. 이 플랫폼은 비용과 인력 투입, 리스크를 감소시키며, 개념에서 제품 구현까지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 전 과정상의 품질 및 안정성을 최적화한다.
1981년 설립된 윈드리버는 캘리포니아 알라메다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windriver.com 를 참고하면 된다.

윈드리버 코리아 개요
윈드리버는 지능형 엣지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1년부터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컴퓨팅 기술을 이끌어 왔으며 이 기술은 현재 수십억개 이상의 제품에 적용돼 있다. 윈드리버는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와 지원, 그리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가장 포괄적인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윈드리버는 안전과 보안 및 신뢰성을 겸비한 지능형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 기술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윈드리버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windriver.com/products/vxworks/

웹사이트: http://www.windriver.com

연락처

인피니티엠엔씨 김서영 이사 070-7090-4735, 011-9005-69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