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정장 브랜드 루쏘소, 합리적 가격대로 불황 불구 가파른 상승곡선

서울--(뉴스와이어)--모두가 심각한 경제불안을 이야기하고 특히나 소매시장의 혹독한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다.

남성 맞춤정장 브랜드인 루쏘소는 서울과 부산, 인천, 전주등 국내 지정 17곳에 직영점 및 체인점을 운영하는 국내 맞춤양복 프렌차이즈업계의 대표 기업이다.

창업 후 활발한 성장세를 거듭하다, 경쟁업체의 난립과 소비자인식부족 등으로 보합세로 나타나던 매출이 오히려 불황기에 접어들자 해마다 20~30% 이상 성장하는 등 가파른 상승곡선을 긋고 있다. 이 회사는 이에 힘입어 올해 국내외의 지점을 늘려 총 30여곳의 유통망을 확보할 예정에 있다.

루쏘소가 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이유는 높은 퀄리티에 비해 거품을 뺀 저렴한 가격대에 있다. 기존의 60~80만원대의 백화점 기성복의 가격대에 길들여져 있던 소비자들에게 그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더 나은 원단으로 퀄리티 높은 정장을 만들어 싸게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경쟁업체의 난립에 대응하여 업계 최고수준의 디자이너들을 채용하여 제품의 디자인퀄리티를 차별화하여,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높인 것도 한몫했다.

이 회사 송인찬 대표는 "불황을 맞아 소비자들의 소비가 굉장히 현명해졌다. 일년에 4~5벌 사던 정장을 2~3벌로 줄이는 대신 모든 정보를 꼼꼼히 조사해서 싸고 좋은 정장을 구입하고 있다" 라며 이런 소비패턴이 루쏘소가 승승장구하는 비결이라고 말했다.

불황의 시대에는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이 확연히 변하는 시기일수 밖에 없다. 불황기 소비자들의 선택은 저비용 고효율의 제품을 선택한다는것이 이 경우에도 여실히 입증된 셈이다.

루쏘소 개요
2007년 전국 16개매장에서 6만벌 생산,판매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하였다. 남성맞춤 정장이라는 전혀 새로운 시장개척을 하여 현재 맞춤정장의 리딩컴퍼니로 자리매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lussoso.com

연락처

루쏘소 조현일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