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발렌타인 데이 초콜릿, 졸업식 축하 꽃다발도 내 손으로 직접”

서울--(뉴스와이어)--오는 14일 발렌타인 데이를 시작으로 이달 말에는 졸업식이, 3월 초에는 입학식이 잇따라 이어진다. 계속되는 경제 불황의 여파로 사랑하는 연인, 자녀들에게 줄 선물에 대한 부담이 여느 때보다 더 큰 요즘, 상대적으로 값이 비싼 선물을 구입하기 보다는 사랑과 정성을 듬뿍 넣어 연인과 가족에게 줄 선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DIY(Do-It-Yoursel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커뮤니티인 유튜브(www.youtube.co.kr)에는 ‘초콜릿 만들기’ 및 ‘꽃다발 만들기’에 관한 다양한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글로만 봐서는 직접 만들어볼 엄두가 나지 않았던 사람들도 차근차근 동영상을 따라하다보면 나만의 초콜릿, 꽃다발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손수 만들다 보면 상대방의 성별, 취향에 맞는 맛과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비용도 절감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어 정성은 듬뿍 담고 거품은 쏙 뺀 ‘똑똑한 선물’을 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 'making chocolates(초콜릿 만들기)'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해보면 약 1만6000개의 관련 동영상이, ‘flower arrangement(꽃꽂이장식 만들기)’, ‘flower bouquet(꽃다발)’ 등으로 검색 해보면 약 4,000여 개의 관련 동영상이 검색된다. 이 중 유튜브 한국사이트 첫 페이지에 소개되고 있는 동영상들은 제작 과정의 팁과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유튜브 아시아태평양 마케팅 총괄 박현욱 상무는 “발렌타인 데이와 졸업식/입학식 등 본격적인 ‘선물 시즌’을 앞두고 유튜브에도 초콜릿, 꽃다발 등 선물 관련 동영상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며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동영상을 통해 정성은 물론 실속까지 챙길 수 있는 나만의 DIY 선물을 만들어서 준다면 더 큰 추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튜브 개요
유튜브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커뮤니티로 사용자들이 스스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는 열린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창의력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인기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선택에 의해 자발적으로 선별된다. 이 모든 유튜브의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익은 광고를 통해 얻는다. 유튜브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 브루노에 위치해 있으며, 2006년 11월 구글이 인수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youtube.co.kr

연락처

인컴브로더 정주연 과장 02-2016-71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