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돈과 꿈은 무관”

뉴스 제공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코스닥 138580
2009-02-12 11:49
서울--(뉴스와이어)--경제가 어려워 살 맛이 안난다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직장인들은 올 한해 낙심하지 않고 소망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0만 직장인 회원을 보유한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 (www.smartbill.co.kr)이 지난 1월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경제 때문에 자신의 올해 소망이 바뀌었는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66%가 “나의 소망은 돈과 상관없이 실천할 수 있다.”고 답하였다.

특히 작년에 계획했던 일중 성취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89%가 “나 자신의 실천 부족”이라고 답하였으며 반면 “돈이 없어서”라고 답한 사람은 8%에 불과해 직장인들은 어려운 경제 상황과 자신의 소망 성취는 별개라는 생각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올해 어디에 투자할 계획인가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42%가 “공부에 투자한다”라고 말했고 “인간관계에 투자하겠다.”(19%), “재테크에 투자하겠다.”(19%)라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개요
2007년 설립된 비즈니스온은 350만 누적 고객사를 보유, 매출액 기준 1000대 기업 중 약 40% 기업이 사용하는 전자세금계산서 브랜드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스마트 MI 등 수많은 연동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국내 전자문서 유통 서비스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martbil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