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해외취업 연수생 모집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09-02-13 09: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은 다음달 30일까지 일본, 중국, 미국, 캐나다, 호주 등 해외취업을 전제로 하는 66개 연수과정에 참여할 연수생 3,600여명을 모집한다.

공단은 국내·외 해외취업 전문교육기관을 선정하여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연수비를 지원한다.

동 연수과정에 지원할 수 있는 연수대상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자 [29세 이하(1980.1.1이후 출생자)청년 미취업자 우선]로 해당국가 취업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직종별로 경력 등 추가 자격요건을 요구할 수 있다.

연수생 모집 주요 과정은 IT, 자동차설계(일본), 비즈니스전문가(중국, 캐나다), 한국어강사(중국), 항공승무원(중동 및 동남아 등), 국제관광서비스 및 호텔관련 종사자(일본, 호주, 캐나다), 태권도 지도자(미국), 치과기공사(캐나다), 간호사(노르웨이) 등이 있다.

공단은 연수생 1인당 최고 360만원까지 연수비를 연수기관에 지원하며 과정별로 연수생 개인부담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연수를 희망하는 자는 해당 연수과정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취업은 연수과정 수료 후 연수기관 주관으로 현지 구인업체의 면접·선발절차를 거쳐 결정되며, 급여 등 근로조건은 국가, 취업직종 등에 따라 차이가 있다.

해외취업 연수과정에 대한 연수지원방법, 연수일정, 자격요건 등 상세한 내용은 공단 해외취업전용 사이트(www.worldjob.or.kr) 『연수모집정보』를 확인하거나 해당 연수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취업연수팀 과장 최은정 02)3271-9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