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포스닷컴, 독도수호 캠페인 ‘독도가 달린다’ 진행
하나포스닷컴은 특별페이지를 통해 ‘독도를 지키기 위한 9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독도 수호 활동을 진행한다. 네티즌들은 다케시마의날 제정 찬반 서명, 5km 달리기, 다케시마의 날 제정 항의 온라인 1인 시위, 100원 기부하기, 독도 오표기 찾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독도를 지키기 위한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다.
먼저 하나포스닷컴에서는 일본이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날로 제정하고, 이를 기념하고 있는 것에 대한 찬반 서명 운동을 진행한다. 네티즌들은 찬성 또는 반대 서명을 할 수 있으며 댓글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표할 수도 있다. 16일 9시 현재 총 6,206명이 서명에 참여한 가운데, 다케시마의날 제정 반대 6,052명 (98%), 찬성 154명 (2%) 으로 반대 서명이 압도적 지지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하나포스닷컴은 우리땅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세계 종단 릴레이를 계획하고 있는 ‘독도레이서’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도 마련했다. 네티즌들은 응원 UCC 만들기 댓글달기, 초반 5km 함께 달리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들을 응원할 수 있다.
다케시마의날 제정 반대 온라인 1인 시위 코너도 준비했다. 하나포스닷컴의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앤유라이브’를 이용, 1인 시위 영상을 녹화하여 올리거나, 자신이 디카로 촬영한 동영상을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뿐만 아니다. 하나포스닷컴에서는 독도를 지키기 위한 100원 기부하기 코너도 오픈 했다. 네티즌들은 드림캐쉬, 신용카드, 휴대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독도를 지키기 위한 모금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 전액은 국내외 독도 홍보 활동 및 독도 환경운동을 하고 있는 ‘코리아 독도녹색운동연합’(www.koreadokdo.kr)에 전액 전달된다.
이밖에도 ▲‘태극기를 달아주세요’ 운동를 진행, 웹 태극기 소스를 복사한 후, 블로그, 카페, 클럽 등에 퍼가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독도 지킴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독도와 동해를 바르게 표기한 사이트 및 잘못 표기한 국내외의 사이트를 찾는 운동도 진행한다.
하나로드림 김남영 대표는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하나로 모이면, 큰 목소리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대한민국의 땅 독도를 지키는 뜻 깊은 캠페인인 만큼, 우리 네티즌들의 단결된 힘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포스닷컴에서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올림픽공원에서 독도레이서들과 함께 5km를 달리며 독도가 대한민국의 땅임을 알릴 참여자 1천명을 모집 중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 달 18일까지 특별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hanafos.com
연락처
하나로드림 이희정 과장 02-6411-2431
-
2010년 1월 12일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