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09년 드림스타트 건강분야 아동 ‘건강발달 증진’ 도모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2009년 드림스타트 건강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 및 양육지원과 아동의 신체·정서적 건강발달에 증진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다.

시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정방문건강 관리 ▴‘행복한 산모·건강한 출산’ 임산부 건강관리 ▴영유아 건강지킴이 사업 ▴‘건강드림, 희망드림’ 아동 건강 인식증진 사업 ▴‘해피드림’ 아동정신건강·발달증진 사업 ▴‘사랑의 징검다리’ 보건의료자원 무료연계 등 22개의 다양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해피드림 아동 정신건강발달 증진사업은 아동의 우울감, 불안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공격성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발견하여 전문기관에 연계해 정밀심리검사를 통한 미술, 심리, 놀이치료연계 사업으로 아동의 자아표출과 정서표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영유아 건강지킴이 사업은 각 가정을 방문하여 예방접종 지원·상담, 아동의 운동·언어·사회성 발달을 실시하는 등 성장발달이 지연된 아동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할 수 있도록 양육 상담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올해 100명의 아동에게 정신건강선별 검사를 실시하고 10명에게 지속적으로 심리·미술치료지원, 인터넷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정신건강선별 검사를 통해 31명에게 정밀심리검사를 가져 심각한 아동 10명에 대해 사회성향상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한 바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가족여성과 드림스타트 043-200-87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