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딥 컬러 HDMI 수신기 출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9-02-16 10:02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는 오늘 CEC(Consumer Electronics Control) 컨트롤러와 아날로그 인터페이스가 통합된 업계 최초의 딥 컬러(Deep Color)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수신기(제품명: ADV7604)를 발표했다. ADI의 고급 TV 솔루션 제품군인 어드밴티브® (Advantiv®)에 포함되는 ADV7604 딥 컬러 HDMI 수신기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 레벨의 전력 효율로 1080p의 비디오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경쟁 부품이 8비트 또는 10비트 컬러 깊이로 작동되는데 반해 12비트 딥 컬러 HDMI 수신기를 3개의 170MHz, 12비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와 매치 시켜 아날로그 인터페이스에 딥 컬러 정확도를 높여준다. 이러한 높은 통합 수준 덕분에 최대 5개까지 부품을 줄여 HDTV의 BOM(Bill-of-Material) 비용과 전력 소모를 낮추는 동시에 1080p의 비디오 성능, 낮은 대기 전력, 원활한 작동 및 결함 없는 HDMI 수신 등을 제공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급 TV 사업부 빌 버클렌(Bill Bucklen) 이사는 "일반적인 HDTV 디자인에서는 TV의 메인 시스템-온-칩인 디지털 스케일러가 전력이 공급되는 상태로 유지되어 TV가 꺼져 있더라도 리모컨 신호가 발생하면 TV를 다시 켤 수 있도록 한다. 그러나 이 경우 디지털 스케일러는 보통 1W 이상의 대기 전력을 소모하여 새로운 에너지 스타 표준을 충족하지 못한다”며, “ADV7604는 CEC 버퍼 및 CEC 제어 소프트웨어를 HDMI 인터페이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에 직접 통합, 1W 이하의 대기 전력이 요구되는 새로운 에너지 스타 3.0 사양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이 칩의 특정 부분은 다른 HDTV 시스템이 전력을 소모하지 않는 상태에서 CEC 명령을 감지하기 위해 항상 가동 상태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 딥 컬러(Deep Color): HDTV나 기타 디스플레이에서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을 수십억 컬러로 확대시켜서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색을 표현.

*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에너지 절약 소비자 제품의 사용을 장려하는 미국 정부의 국제 프로그램.

미국 소비자가전협회(CEA)의 새로운 자료에 따르면 조사 대상 중 89%의 가정이 향후 TV 구입시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 제품의 구매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25% 의 TV 모델만이 2008년 11월 1일 발효된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의 개정된 에너지 스타 3.0 사양을 따르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TV와 DVD 플레이어는 대기 전력을 3W에서 1W로 낮출 것이 요구된다.

ADV7604는 전력 절감 효과 외에도 별도의 아날로그 비디오 디지타이저, CEC 컨트롤러, 아날로그 멀티플렉서, HDMI 수신기 및 HDMI 멀티플렉서 같은 추가 부품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이러한 추가 부품들은 모두 에너지 스타와 관련된 전력 또는 시스템 예산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 출시를 지연시키거나 많은 비용을 들여 시스템을 다시 디자인하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HDMI 수신기는 고대역 디지털 컨텐츠 보호(HDCP) 처리와 온칩 방식의 통합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지원하기 때문에 승인되지 않는 레코딩 발생 여부에 대한 인증 검사를 지연 없이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ADV7604와 해당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HDCP 플러그페스트(PlugFests) 동안 HDCP 및 HDMI 컴플라이언스 테스트를 통해 엄격한 실험을 거쳤으며 다양한 컨트롤러로 쉽게 이식할 수 있는 인증된 리피터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디자이너에게 제공한다.

ADV7604 단일 칩 아날로그 그래픽 디지타이저에는 4:1 멀티플렉스 입력 딥 컬러 HDMI 수신기 및 온보드 CEC 컨트롤러가 통합돼 최대 1080P까지의 모든 HDTV 포맷을 지원하며, 최대 UXGA(1600 x 1200, 60Hz)까지의 아날로그 RGB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디지털화할 수 있다. 또한ADV7604 HDMI 입력에는 고성능 케이블 이퀄라이저가 있어 최대 30m의 케이블 길이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제공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에서 독자 개발한 새로운 온칩 DPLL(Digital PLL)을 이용하면 극도로 낮은 비디오 및 오디오 클럭 지터(clock jitter)를 제공, 수신기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고속 비디오 버스를 다운스트림(downstream) 디바이스에 연결할 경우 PCB 레이아웃 및 신호 무결성(signal integrity) 관리가 쉬워진다.

ADV7604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는 컴포넌트 RGB 및 YPrPb 비디오 신호를 디지털 YCrCb 또는 RGB 픽셀 출력 스트림으로 변환할 수 있게 해준다. 이 HDMI 수신기는 525i(최대 1080p 및 1250i) 등과 같은 다양한 컴포넌트 비디오 표준은 물론 그 밖의 많은 HD 및 SMPTE(Society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Engineers) 표준을 지원한다. ADV7604는 8채널 I2S 오디오, S/PDIF(Sony/Philips Digital Interface Format) 디지털 오디오 출력, SACD(Super Audio CD) 및 압축 SACD(각각 DSD(Direct Stream Digital) 및 DST(Direct Stream Transfer)) 출력 인터페이스 사용을 위한 완벽한 오디오를 지원한다.

또한 이 HDMI 수신기는 HBR(High Bit Rate) 오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하여 Dolby® TrueHD와 DTS-HD Master Audio™ 또는 DTS-HD™ 고해상도 오디오 같은 무손실 압축 오디오 포맷의 복구 및 다운스트림 처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ADV7604는 D-Terminal(미국), D1–D5 Terminal(일본) Component Video 커넥터 및 SCART(유럽) Component Video 커넥터 등과 같은 전 세계 아날로그 비디오 연결을 모두 지원한다. 디자이너는 ADI의 전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세트를 활용하여 어떤 애플리케이션에든 손쉽게 ADV7604와 통합할 수 있다.

가격 및 판매 정보

ADV7604 듀얼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및 HDMI 수신기는 현재 샘플링 중이며 2009년 2월부터 대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고급 CMOS 공정으로 제조되며 256리드 BGA(Ball Grid Array) 표면 실장 무연 패키지로 제공되는 ADV7604는 -40℃~+85℃ 온도 범위에서 작동하도록 지정되어 있다. ADV7604의 가격은 1만개 주문 시 개당 $7.95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nalog.com/pr/ADV7604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고급TV 솔루션, 어드밴티브 (Advantiv) 소개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어드밴티브 고급 TV 솔루션은 세계적인 유명 가전 브랜드들의 최신 제품에 적용돼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들이 기대하는 수준의 생생한 오디오 및 비디오 품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I의 시스템 레벨 전문가들이 지원하는 ADI의 어드밴티브 첨단 TV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HDTV, 블루레이(Blu-ray)™ 디스크 플레이어, DVD, 오디오/비디오 수신기(AVR) 및 컨텐츠를 전달하는 HD 인터커넥트를 포함한 HD 시스템들을 구동한다. 광범위한 이 솔루션들은 다양한 가격대의 가전제품들에서 고성능 기능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한다. ADI 포트폴리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pr/advanti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송진억 이사 02. 2155. 4217
인컴브로더 이상민 02.2016.7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