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U-City 울산 전시회’ 마련
울산시는 삼성SDS 등 7개 업체와 공동으로 오는 2월18일부터 27일까지 신청사 1층 전시시설에서 첨단 정보기술을 접목하여 추진하고 있는 유비 쿼터스 도시 울산의 추진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U-City 울산 전시회’를 갖는다.
분야별 전시 내용을 보면 울산의 과거 모습이 동영상과 사진을 통해 선보이고 전화기, 라디오, 텔레비전 등의 정보통신장비 변천과정이 전시된다.
또한 다차원 공간정보, 도로굴착온라인 시스템, 교통정보체계, 버스안내정보시스템, U-City 구축사례(U-태화강, U청계천) 등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불꽃센서 무인산불 감시시스템, GIS기반 환경감시 카메라 시스템, 원격전원제어 낙뢰보호시스템, 산업안전정보화시스템, 무선생체정보관리 스시템, 휘발성 유기화학물질 감지시스템 등이 선보인다.
또한 무선인식 생활폐기물관리시스템, 3D 모니터 및 유비쿼터스 제품, 위치기반 모바일 서비스, 유비쿼터스 기술을 활용한 시설물 관리, 지능형 LED가로등 서비스 등이 전시된다.
이 밖에 초음파위치인식 및 무선위치인식 센서, 지능형 이동로봇(I-Bot), 정사영상제작 및 수치지도제작, 위성영상을 이용한 한반도 지도, 라이다를 이용한 수치표고모델 등이 선보인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정보화담당관실 052-229-2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