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오토모티브위크’ 지식경제부 정책전시회 선정

뉴스 제공
킨텍스
2009-02-17 09:26
고양--(뉴스와이어)--킨텍스는 주관전시회인 ‘2009오토모티브위크’가 지식경제부로부터 정책전시회로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2013년까지 3개의 세계적 수준 또는 아시아 대표 전시회의 발굴 및 육성을 골자로 하는 지식경제부의 Global Top 전시회 육성계획에 따른 것으로, 킨텍스는 지난해 12월 지경부의 신청 공고에 따라 심사를 신청,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지난달 22일 전문전시회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8개의 ‘정책전시회’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되었다.

금번 지식경제부의 전시회 지원대상 확정에 따라 ‘오토모티브위크’ 전시회는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기회 제공을 위한 해외홍보 및 해외바이어 · 해외업체 유치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2009오토모티브위크는 자동차 정비, 주유 및 서비스 전문전시회인 ‘오토서비스코리아’ 와 튜닝, 커스텀 및 모터스포츠 전문전시회인 ‘코리아튜닝쇼’ 두 개의 전시회가 어우러진 행사이다.

‘오토서비스코라아’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Aftermarket 산업 전문 전시회로서 각종 자동차서비스, 정비기기, 주유기기, 차체수리기기 및 용품, A/S 부품 및 액세서리 등 자동차 Aftermarket 제품 및 서비스가 총망라되어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비 기능인들의 자부심 고취 및 위상제고를 위해 2008년 성공적으로 개최된 “전국자동차정비경진대회” 및 “한국자동차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를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와 공동으로 금년보다 더욱 내실화된 행사로 발전 개최될 예정으로, 국내의 정비업계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또한, ‘코리아튜닝쇼’에서는 튜닝/커스텀 차량, 튜닝부품, Car A/V 및 자동차 전자제품, 모터스포츠 관련제품 등이 전시되고, 2008년 전시회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드래그 레이스, 드리프트 레이스를 보다 수준 높은 대회로 추진하며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자동차 매니아 들의 행사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국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건전한 자동차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08 오토모티브위크’는 18개국 165개사가 참가, 총 50,149명이 참관하는 개최 성과를 거뒀다. 특히 부대행사로 개최된 『해외유력바이어 초청 수출간담회』는 일본을 중심으로 아시아 및 러시아를 포함, 7개국 23개사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국내업체의 해외판로개척은 물론 수출증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욱이 올해에는 지경부 정책전시회로 선정되는데 힘있어 작년보다 내실 있는 해외유력바이어와 참가업체 유치희망 바이어를 중심으로 참가업체의 참가성과를 제고시킬 예정이다.

킨텍스 전시팀 박기철 과장은 "2009오토모티브위크가 지경부 정책전시회로 선정됨에 따라 해외홍보 및 해외바이어, 해외업체 유치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며 “이는 국내업체들의 해외판로개척과 수츨증대에 기여하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행사는 오는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며, 행사 기간 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상기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오토모티브위크 홈페이지 (www.automotiveweek.co.kr)를 방문하거나, 킨텍스 전시팀(담당자 박은경 031-810-0098)으로 문의하면 된다.

킨텍스 개요
KINTEX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컨벤션 센터로 국내외 전시회, 컨벤션 유치 및 전시회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MICE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다. 국내 최대 전시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 완공되는 제 3전시장으로 총17만 8천㎡의 전시면적을 확보해 세계 20위권 규모의 전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 KINTEX, KOTRA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종합 안전산업 전시회이다.

웹사이트: http://www.kintex.com

연락처

KINTEX 전시팀 박은경 사원 031.810.8088
PROne 신화 유정훈 대리 02.6370.3341 /010.7270.8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