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2009년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http://www.hanabank.com) 을지로 본점에서 진행된 2009년 유러머니지 선정 최우수 프라이빗뱅킹 시상식에서 하나은행이 5년 연속‘한국 최우수 프라이빗 뱅킹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세계적 금융전문지인 EUROMONEY誌 는 지난 7일 하나은행을 국내 수상은행으로 선정했다고 공식 발표한데 이어, 이날 EUROMONEY誌 닐 오스본(Neil Osborn)사장 겸 편집인이 내한해 직접 이 상을 김정태행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Euromoney측은 “하나은행이 지난해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고객 자산의 위험관리 능력, 판매 시스템, PB능력의 우수성 등에서 국제적으로 최고의 인정을 받았다” 며 2004년 이후 5년 연속 한국의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수상하게 된 배경을 이같이 설명했다. .

특히, 씨티은행 등 세계 최고의 프라이빗 뱅크들이 국내에서 활발하게 영업을 펼치고 있음에도 하나은행이 5년 연속 한국 최고의 프라이빗 뱅크의 자리를 굳건히 지킨 것은 한국 PB 시장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국내 사정에 적합한 전략을 펼친 게 유효했음을 증명하는 것으로 풀이 된다.

하나은행 김정태행장은 “하나은행의 EUROMONEY誌 선정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 5년 연속 수상은 하나은행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덕분에 가능했으며, 글로벌 금융위기를 극복하고 자통법 시행에 대비한 한 발 앞선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께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PB사업부 송승영 과장 2002-12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