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산업, 단백질칩 기판 제조 기술 특허 획득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술산업(대표이사 이문일)과 프로테오젠은 단백질칩을 대량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판의 제조 방법, 즉 “비형광 물질이 인쇄된 단백질칩 기판의 제조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를 공동으로 취득했다.

종래에는 단백질칩 분석에 있어 복잡한 공정과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으나,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대량으로 기판을 제조하여 공급함으로써 신약개발 및 신약후보물질 스크리닝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향후 일반 진단시장 진입시 대량 생산에 의해 상업화가 가능한 신성장 수종산업 분야의 원천제조 기술이다.

실제로 동 기술은 지식경제부 등이 후원하고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운영되는 “생물의약소재 실용화센터”에서 천연물 신약 발굴에 활용될 예정이며, 신약 개발을 위하여 다량의 시료를 자동으로 빠르게 검출하는 시스템 장비인 자사의 HTS(High Throughput System) 제작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 HTS제품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다.

전세계적으로 신약 물질 개발 관련 산업 규모는 현재 120억 USD 정도이며, 2011년엔 200억USD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기술산업은 이번 기술을 해외에도 특허 신청할 예정이며, 해외로의 기술 이전 등을 통해 본격적인 글로벌 신약 물질 개발 산업에 뛰어들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i.com

연락처

한국기술산업 IR/홍보팀 팀장 박춘근 02-2090-3046 010-2373-42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