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제모술, 레이저 조사 시간이 짧아 다모증 개선에 도움
조인스클리닉의 김희철 원장은 “다모증은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남성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긴 경우가 대표적이다”며, “스테로이드, 항생제 등의 약물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또한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성의 경우 부신과 난소에서 만들어지는 남성호르몬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또 임신하지 않은 여성의 혈액속의 안드로겐은 혈장 글로불린(고친화성 글로블린, SHBG)과 결합하고 있는데, 이때 결합하지 못한 안드로겐은 알부민과 느슨하게 결합하여 운반된다.
안드로겐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남성호르몬 유리안드로겐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안드로겐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혈장 글로블린은 감소하고, 유리안드로겐을 증가시켜 결과적으로 남성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게 된다. 이러한 남성호르몬은 여성의 체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과도한 경우에는 남성같이 털이 나게 되는 것이다.
다모증의 치료 방법으로는 다낭성 난소를 치료함으로써 근본적인 해결이 될 수 있지만, 단지 다모증의 증세를 개선시키기 위해서라면 제모레이저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 특히 소프라노레이저제모는 810nm파장의 다이오드레이저를 이용, 모낭 끝에 있는 검은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여 제모를 하는 새로운 제모시술방식으로 비교적 시술이 간편하고, 레이저 조사 시간이 짧기에 다모증으로 자신감을 잃은 여성들에게 유익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조인스클리닉 개요
조인스클리닉은 성남에 위치한 피부, 에스테틱, 성형, 비만전문 클리닉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joinsclinic.co.kr
연락처
조인스클리닉 홍보담당자 허성진 02)511-0885, 010-3007-29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