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은행과 기술혁신형기업에 1천200억원 지원키로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09-02-18 08:57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 이하 ‘기보’)과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 이하 은행)은 최근 경제위기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18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특별출연을 통한 중소기업 유동성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기보에 10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기보는 이 재원을 바탕으로 출연금액의 12배인 1,200억원을 보증하게 된다. 협약보증의 대상은 양 기관이 추천하는 기술혁신형기업으로, 기업당 운전자금 최고 5억원, 최장 5년 이내로 지원된다.

이번 협약보증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 기관은 우대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기보는 100%보증으로 운영하여 은행의 리스크를 덜어 주고, 보증료를 최대 0.3% 감면하여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관련대출을 영업점장이 전결하도록 하고 취급상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직원을 면책하기로 하는 등 신속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6개 시중은행이 보증기관에 특별출연을 하기로 한 이후에 지방은행에서는 처음 출연하는 것으로 지역경제 회복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기보 진병화 이사장은 “부산에 본점을 두고 있는 금융기관이 힘을 모아 중소기업의 유동성지원을 강화하기로 한 만큼 부산경제 회복에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부 팀장 이재필 051.460.2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