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경영연구원,CEO 스킬 가르치는 7SP 최고경영자과정 3월 첫 개설

서울--(뉴스와이어)--‘한국최초로 CEO에게 스킬을 가르친다!’

아시아 최대 CEO, 임원 전문 교육기관인 세계경영연구원이 오는 3월 2일 신개념의 최고경영자과정인7SP(7 Skills Program for CEO, CEO를 위한 7가지 기술 프로그램)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한다. 현재 1기를 모집 중이며 교육기간은 3월 2일부터 7월 13일까지다.

세계경영연구원이 지난 2월 2일부터 열흘간 CEO 101명을 대상으로 ‘불황기, CEO들에게 지금 가장 절실한 경영스킬이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벌인 설문조사에서CEO들은 협상력-정보관리-시간관리-갈등관리-코칭스킬-인맥관리 순(順)으로 ‘절실하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7SP는 이러한 CEO들의 니즈에 착안해 교과서적인 경영 지식 대신 불황기,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기술만을 모았다. 이에 CEO들의 관심도 남다르다. 양귀애 대한전선 회장, 김문순 조선일보 대표이사, 한주희 대림산업 사장 등이 이미 등록을 마쳤다.

전성철 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은 “각종 최고경영자과정들이 있다. 그러나 훌륭한 경영학 강의를 넘치게 들으면서도 ‘내가 과연 경영자로서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가?’를 고민하는 CEO들을 많이 만났다”며 “위기 이후 더욱 강해질 경쟁자들을 이기기 위해 경영자들이 꼭 갖춰야 할 7가지 능력을 제시하고 바로 성과를 볼 수 있는 실용적 교육을 마련했다”고 7SP의 기획 취지를 밝혔다.

7SP의 교육은 총 7개의 큰 틀로 구성돼 있다. △협상의 기술 △ 직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 △합리적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기술 △조직을 변화시키는 기술 △재무제표에 숨어 있는 비밀을 읽고 활용하는 기술 △갑자기 닥친 위기를 극복하는 기술 △CEO의 성공적인 자기관리 기술을 모두 다룬다.

또한 정규 프로그램 외에도 국내 워크샵 및 조찬강좌(2회), 해외연수 그리고 다양한 원우 친목활동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워크샵은 ’나를 알고, 나를 비우고, 나를 채우는’ 자아성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스트레스와 과로에 지친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역량을 배가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트렌드를 중심으로 선별한 핫 이슈를 짚어보는 조찬 강의도 있다. 7SP는 기존 최고경영자과정에서 잘 시도되지 않았던 ‘멘토링’이나 ‘연극을 활용한 드라마 형식의 강의’ 등 다양한 강의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풍성한 컨텐츠와 흥미로운 강의기법으로 강의에 대한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7SP는 ‘공부’와 ‘친목’ 활동을 적절하게 배합해 경영자들의 니즈(needs)를 하나의 과정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미 경영자들 사이에서는 양질의 교육컨텐츠로 유명한 세계경영연구원이 철저하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라는 점이 7SP에 대한 CEO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세계경영연구원은 한 강의당 300시간 이상을 투자해 컨텐츠를 직접 연구, 개발하고 있다. 7SP수강생들은 세계경영연구원의 체계적인 운영프로세스와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 안에서 효율적인 기업 경영에 대한 자문도 받을 수 있다. ( 문의) 황윤진 팀장 02-2036-3811 yjhwang@igm.or.kr

<7SP 최고경영자과정 교육과정 소개>

7SP 최고경영자과정은 정규강좌(7가지 스킬에 대한 총 24개 강의와 조찬 2회), 특별활동(자아성찰 워크샵 및 해외연수), 원우 특별 활동(각종 모임)의 세 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7가지 스킬 뿐만 아니라 식사 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BTT[Business Trends Today] 코너를 마련해 ‘부하직원들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이란 주제로 리더가 꼭 알아야 할 조직관리의 Tip을 제공할 예정이다.

1. 협상의 기술
협상1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협상의 10계명> I
협상2 상대를 내 편으로 만드는 <협상의 10계명> II

2. 합리적 의사결정을 이끌어내는 기술
정보관리 핵심정보 한눈에 알아보는 감각 키우기
회의관리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내는 효율적인 회의의 기술
의사결정 절대 절명의 순간, 리더라면 이렇게 판단하라

3. 직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술
스피치 마음을 움직이는 CEO의 파워 스피치
코칭 일 10배 잘하는 부하로 키우는 코칭 리더십
갈등관리 조직 내 갈등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기술
질문 부하를 변화시키는 최고의 무기 ‘질문’
비전1 기업의 100년을 좌우할 비전 수립 ABC
비전2 비전으로 스스로 변화하는 조직 만드는 법
비전3 [CEO멘토링] 비전이 일으킨 기적

4. 조직을 변화시키는 기술
변화관리1 변화를 지휘하라; 마음을 움직이는 변화의 기술
인사관리 변화를 촉진시키는 인사관리 기법
변화관리2 [CEO멘토링] 변화관리! 선배 CEO들에게 경험을 직접 배운다

5. CEO의 성공적인 자기관리 기술
메모경영 유능한 CEO들만 아는 메모의 기술
인맥관리 성공을 부르는 인맥관리 기술
시간관리 하루를 한 달처럼 쓰는 CEO의 시간관리 노하우
문화 1 문화를 아는 CEO가 경영도 잘한다 Ⅰ
문화 2 문화를 아는 CEO가 경영도 잘한다 Ⅱ
WORKSHOP 자아성찰 워크샵

6. 재무제표에 숨어 있는 비밀을 읽고 활용하는 기술
원가절감 [CEO멘토링] CEO가 알아야 하는 비용 절감 12가지 기술
재무관리 재무제표 안에 숨어있는 경영해답을 읽어라

7. 갑자기 닥친 위기를 극복하는 기술
위기관리1 위기에 빠진 회사를 구출하는 6대 행동원칙
위기관리2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리더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기타
조찬강좌Ⅰ, Ⅱ 핫 이슈 경제특강 및 최근 트렌드 돌아보기
해외연수 해외유수기업 벤치마킹 연수(예정)

세계경영연구원(IGM) 소개
세계화 시대를 맞아 우리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글로벌 스탠다드’를 전파하고, ‘지식을 공급함으로써 세계를 살찌운다’는 비전 아래 2003년 설립된 전문 경영연구기관이자 국내 최고의CEO전문 교육기관이다. 전성철 이사장을 비롯해 투명경영을 위해 제프리 존스 AMCHAM명예회장, 송자 대교 고문,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장하성 고려대 경영대 학장, 이상철 광운대 총장, 김진환 법무법인 충정 대표변호사 등 6명의 사외 이사를 두고 있다. 에이미 에드먼드슨 하버드 경영대 교수가 학술 고문을 맡고 있다.

세계경영연구원은 5년이라는 짧은 기간 내에 동양최대의 임원교육 기관으로 성장했다. 지금까지 5000여명의CEO 및 임원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현재 재학생은 약 1000여 명으로 동양 최대 규모다. 현재 최신경영트렌드를 공부하는 ‘경영지식의 파이프라인’인 IGM 지식클럽을 비롯해 국내 최고CEO들의 평생공부클럽인 MMP, 성공적인 경영승계를 위한 2세 경영인 프로그램MMP yes, 국내최초유일의 협상&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최고경영자과정 NCP, 기업임원 및 실무진을 대상으로 하는 협상전문교육과정인 협상스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 LG전자, KTF, 포스코, 두산그룹, 웅진그룹, 하나은행, 현대자동차, 김&장 시니어 변호사, 푸르덴셜 생명 등을 대상으로 한 기업교육도 활발히 진행해 왔다.

현재 세계경영연구원의 재학생으로는 남용 LG 전자 부회장,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윤석만 포스코 사장, 송자 대교 고문, 김신배 SK C&C 부회장, 구재상 미래에셋 사장, 신동원 농심 부회장, 신상훈 신한은행장, 최준근 한국 HP 대표이사 사장, 박진수 LG화학 사장, 양귀애 대한전선 회장, 대신증권 이어룡 회장 등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재계의 지도자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CEO 재학생들이 경영하는 회사의 매출을 합하면 무려 150조 원으로 한국 GDP의 약 1/6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세계경영연구원은 글로벌 스탠다드 리뷰(www.globalstandard.or.kr)라는 월간 웹진 및 최신경영전문 잡지를 통해 세계최신 경영지식을 전달, 기업인들을 계몽하고 동시에 그들의 의견을 사회에 반영하는 오피니언 전파자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세계경영연구원은 ‘세계와 한국을 연결하는 창’이자 ‘글로벌 스탠다드의 메카’로서 2020년까지 세계초유의 지적기관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IGM세계경영연구원 개요
세계경영연구원(IGM)은 세계화 시대를 맞아 우리 기업과 경영자들에게 ‘글로벌 스탠다드’를 전파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전문 경영연구기관이자 국내 최고의 CEO전문 교육기관이다. 글로벌 스탠다드의 메카 IGM세계경영연구원은 크게 CEO스쿨과 B2B스쿨로 나뉜다. CEO스쿨은 최고경영자클럽인 IGMP700인 클럽과 고급 CEO 북클럽 형태인 ‘지식클럽’, 협상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최고경영자과정인 ‘NCP’, 2세 경영자 북클럽 과정인 ‘MMP YES’로 이루어진다. B2B스쿨은 공개과정과 IN-House(실무자 급과 임원 및 CEO급)로 이루어지는 협상스쿨을 운영한다. 또한 위기관리세미나, 지식세미나 등 공개 세미나 과정이 수시로 진행되고 있다. IGM세계경영연구원의 CEO 재학생 규모는 600여 명으로 대학을 포함하여 국내 최대 규모이다. 졸업생은 5000여 명에 이른다. 이들 CEO들이 경영하는 회사의 매출을 합하면 무려 140조원으로 한국 GDP의 1/7을 차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gm.or.kr

연락처

세계경영연구원 홍보팀 홍미영 주임, 02-2036-838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IGM세계경영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