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정보보호제품 보호프로파일(PP)’ 공모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9-02-18 14:27
서울--(뉴스와이어)--국가정보원은 국가 정보통신망 보호에 필요한 우수 정보보호제품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정보보호제품 보호프로파일(PP: Protection Profile)’ 제안을 공모한다.

PP는 정보보호제품이 갖추어야 할 보안요구사항들을 국제표준에 맞게 작성해 놓은 문서로 제품개발에 활용된다.

이번 공모는 정보보호 관련 업체나 연구소, 공공기관 종사자, 일반인 등 보안기능이 있는 IT 제품 개발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접수는 2월 23일부터 4월 3일까지 이메일(itscc@kecs.go.kr)로만 받는다.

국정원은 공모계획을 19일부터 국정원 IT보안인증사무국(www.kecs.go.kr) 및 정보보호산업협회(www.kisia.or.kr)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응모작은 정보보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PP 제안서를 선정, 국가용 정보보호제품에 적용 가능한 형태로 보완해 오는 12월 국가·공공기관 및 업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정보원 대변인 02-3412-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