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호평 받아 온 심리상담실 운영에 이어 스트레스관리실 오픈

뉴스 제공
LG CNS
2009-02-19 09:23
서울--(뉴스와이어)--만병의 근원이라는 스트레스. LG CNS가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주요원인인 스트레스를 근절하기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종합 IT 서비스 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신재철)는 첨단 측정장비와 명상·아로마테라피 등 전문요법을 도입한 ‘스트레스관리실’을 오픈했다. 이미 지난 2006년 개설된 이래 이 회사의 정신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심리상담실 ‘마음쉼터’에 이어, LG CNS는 이번 스트레스관리실 오픈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임직원들의 정신건강 관리에 나선다.

LG CNS 마음쉼터의 스트레스관리실은 임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조기에 진단하여 보다 심각한 상황을 예방하고, 전문요법을 통한 심리 안정 및 지속적인 정신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관리실을 방문한 직원은 홈헬스케어 서비스인 ‘터치닥터’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할 수 있다. ‘터치닥터’는 LG CNS가 지난 해 12월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 건강관리 서비스이다. ‘터치닥터’는 자율신경 균형검사, 말초 혈액 순환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저항도 측정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심리상담 연계 및 자발적인 건강관리에도 기여하게 된다.

LG CNS 스트레스관리실에서는 심리 안정을 위한 명상 이완 훈련과 아로마테라피도 받을 수 있다. 명상 이완 훈련은 긴장완화 및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을 스스로 조절하는 힘을 길러 주며, 아로마테라피는 긴장완화와 불안감 감소에 도움을 주는 전문요법이다.

스트레스관리실은 LG CNS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면 누구든지 전문 심리상담사의 지도 하에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상담을 연계한 토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마음쉼터의 임직원 상담 결과에 따르면, 스트레스가 업무 집중도와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중요한 원인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불안, 공황장애 등은 심혈관계 질환으로 이어져 육체건강에까지 치명적인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힌다. LG CNS 스트레스관리실은 임직원 건강을 저해하는 스트레스를 회사가 적극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행복한 일터 만들기 차원의 의미 있는 조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픈식에 참석한 LG CNS 신재철 사장은 “이번 스트레스관리실 오픈은 LG CNS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의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이루기 위한 것”이라며, “LG CNS 가족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던 심리상담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스트레스관리실을 오픈함으로써, 임직원들의 정신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LG CNS 임직원과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임동휘 대리(02-6363-5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