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성과세미나 개최

용인--(뉴스와이어)--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李泰鎔)은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으로 개발된 우수 에너지효율향상기술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한『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성과세미나』를 오는 2월 26일(목)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08년 종료된 에너지·자원기술개발 과제중 개발성과가 우수한 총 6개의 과제별 기술현황 및 전망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되는 과제는 국내 부품소재 기술 중 전동기분야, 보일러의 집진·탈황·탈질을 동시에 처리하는 기술, 광학세라믹 소재를 통한 조명제품 개발, 근적외선을 이용한 도장시스템, R410용 GHP(가스엔진구동히트펌프)시스템, 300㎾급 가스엔진 열병합발전시스템 개발 등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은 한국지질자원연구원과 함께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성과에 대한 효과적 관리 및 확산을 위한 ‘추적평가* 및 성과확산’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 정책연구의 일환으로 이번 세미나는 에너지효율향상분야 뿐 아니라 국내 미이용/저품위 광물자원의 전주기 기술과 관련된 자원활용·소재 심포지움이 함께 개최된다.

* 추적평가 : 기존의 과제 종료평가로 완결되는 제도를 보완하여 일정기간 기술개발 성과와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하여 효과적인 성과관리 추진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에너지효율향상 및 자원분야의 R&D에 관심 있는 산·학·연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기술개발 성과의 확산은 물론, 활발한 기술교류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 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등록이나 참가비 등이 없으며, 에너지·자원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에너지·자원기술개발사업 성과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260-4222)로 문의하면 된다.

* 자원분야(자원활용·소재 심포지움)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042-868-3571)으로 문의

웹사이트: http://www.energy.or.kr

연락처

에너지관리공단 효율표준실 김상호 과장 031-260-42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