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아세안 청소년들의 축제, 한아세안 청소년교류 초청행사 개막

2009-02-20 15: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 아세안 청소년들의 겨울 대축제, 한아세안 청소년교류 초청행사가 2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서울과 강원도에서 열리는 가운데 20일 11시 서울 방화동 국제청소년센터에서 개회식이 열렸다.

개회식에는 100여명의 한국과 ASEAN 8개 회원국 청소년들과 외교부 및 아세안 관계자, 각국 주한외교사절, 청소년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함께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김석산)가 외교통상부, 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과 함께 ‘아시아 공동 발전을 위한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개발’을 주제로 개최하는 것으로, 20일 개회식에 이어 행사주제를 바탕으로 ‘한·아세안 워크숍’이 열린다.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은 한국과 아세안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 육성을 위한 정책제안 과 바람 등을 담은 한·아세안 청년 선언문을 선언·채택하고, UN 등 국제기구에 공식 제출하게 된다. 또한 관련 토론회와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시아 발전에 부응할 국제사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간다.

아울러 주제관련 롤플레이와 공동협력 트레이드 게임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주제활동, 전통문화공연과 미니 한·아세안 게임 등으로 이뤄진 청소년교류활동, 그리고 한국 겨울스포츠 체험과 주요문화시설 탐방활동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우의를 다져나간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정보지원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