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애플 ‘아이폰’으로 성경 읽는다!”...모빌리스 솔루션즈, 국내 최초 ‘성경 애플리케이션 ’개발

일본 요코하마--(뉴스와이어)--이제는 성경을 애플의 아이팟 터치와 아이폰에서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국내 많은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성경 애플리케이션을 일본 요코하마에서 한국인 대표가 경영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가 개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매킨토시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모빌리스 솔루션즈(대표 이정훈, www.mobilis.co.jp)은 23일 애플의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성경 애플리케이션(공식 명칭:모빌리스 성경)’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성경을 아이팟 터치,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것은 모빌리스 솔루션즈가 최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성경 애플리케이션은 대한성서공회과 저작권 계약 하에 개발된 것으로, 현재 한국에서 가장 널리 읽히고 있는 ‘성경전서 개역개정판’ 과 대한성공회 등에서 사용되는 ‘성경전서 공동개역 개정판’이 동시에 출시됐다.

성경 애플리케이션은 단순한 열람기능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적용시킨 본문 검색기능, 구절별 하이라이트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메모기능이 탁월해 문자메모뿐만 아니라 음성메모 등도 남길 수 있다.

아울러 모빌리스 솔루션즈 측은 지난 19일부터 프랑스어 성경 ‘Parole de Vie’판도 프랑스어권 유저를 대상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성경 애플리케이션은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애플의 ‘아이튠즈 앱토어’에 접속 가능한 전세계 81개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판매하는 이른바 ‘온라인 장터’다.

기존 스마트폰은 조작이 어려워 널리 보급되지 못했지만, 지난 2007년 미국에서 첫모델이 발매된 아이폰은 사용하기 쉬운 멀티터치 기반의 모바일 Mac OS X를 탑재하여 많은 기능을 쉽게 쓸 수 있는 장점으로 전세계적으로 커다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모빌리스 솔루션즈 이정훈 대표는 “3G아이폰이 발매되고 아이튠즈 앱스토어가 나온 지도 반년이 넘었지만 그 동안 한국어 성경 애플리케이션은 없었다” 며 “이번 성경 애플리케이션의 출시가 위피(WIPI) 탑재의무 해제로 이른 시일 내에 국내에서도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 아이폰 발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IT 업체들이 최근 애플 앱스토어에 경쟁적으로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애플 앱스토어 러쉬 붐이 일고 있다.

KTH는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전용 음악 어플리케이션인 '뮤직오로라'를 앱스토어에 선보인 바 있고, 다음커뮤니케이션도 인터넷포털 다음의 동영상 서비스인 'tv팟'의 애플리케이션을 앱스토어에 올려놓았다. 모바일 게임업체 컴투스도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게임인 '크레이지 핫도그(Crazy Hotdogs)'를 앱스토어에 선보이는 등 국내 IT 업체들이 애플 앱스토어 진출에 경쟁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모빌리스솔루션즈 개요
모빌리스솔루션즈는 지난 2008년 일본 요코하마에 설립된 매킨토시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일본회사로 현재 한국 국적의 이정훈 씨가 대표를 맡고 있다. 현재까지 성경 애플리케이션 이외에 일본어 학습도구 ‘Katsuyo’, 양음력 계산 기능에 일진까지 알려주는 ‘만세력’, 대한민국 국회의원 정보를 검색가능한 ‘국회’를 애플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반기술과 켄텐츠를 보유한 회사들과 적극적인 제휴에 나설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obilis.co.jp/

연락처

모빌리스솔루션즈 대표 이정훈 070-8237-7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모빌리스솔루션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