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중견중소기업 에코시스템 파트너에게 신규 수익창출 기회 제공”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09-02-23 09:32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오늘 SAP가 다양한 중견중소기업(SME) 채널 파트너들에게 추가적 협업(Collaboration) 옵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SAP의 채널 파트너들이 경제불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계 선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서비스를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채널 파트너들은 포트폴리오를 넓히고 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약 4,500개의 기업들이 이미 SAP의 SME 에코시스템에 가입되어 있다. 이 파트너들은 SAP와의 협업을 위해 중견중소기업 시장에 대한 SAP의 핵심 전략인 ‘SAP 리퍼럴 프로그램(SAP Referral Program)’,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SAP Extended Business Program)’, ‘SAP 파트너에지 프로그램(SAP PartnerEdge Program)’ 가운데 하나를 활용하고 있다.

SAP 형원준 사장은 “SAP는 모든 규모의 기업들이 SAP와의 협업을 통해 최대한의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SAP의 파트너들 역시 국내 고객들이 불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과 최고의 솔루션이야말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기업의 체질을 개선하려는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꼭 필요한 무기”라고 밝혔다.

‘SAP 리퍼럴 프로그램’을 통한 추가 수익 창출

지난해 발표된 SAP 리퍼럴 프로그램은 SAP 파트너들을 포함한 모든 기업들에게 공개되어 이미 1,500여 회원을 확보하고 1,000여건의 성과를 도출했다. 이 프로그램의 성공 비결은 참여 회사들이 추가 수익창출 기회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있다. 기업들은 SAP 리퍼럴 프로그램을 통해 SAP과의 관계를 시작하고 보다 긴밀한 협업을 고려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기업 정보시스템에 대한 구축 컨설팅 서비스 및 이들 시스템에 대한 운영 아웃소싱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는 BSG의 김현곤 상무는 “BSG는 SAP 리퍼럴 프로그램을 통해 ‘SAP 비즈니스 원(Business One)’ 또는 ‘SAP 비즈니스 올-인-원(Business All-in-One)’ 중 고객들에게 보다 적합한 솔루션을 추천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BSG가 고객들에게 높은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이로 인한 컨설팅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SAP 익스텐디드 비즈니스 프로그램’과의 장기적 관계 형성

SAP파트너 관련 기업들은 SAP 익스텐디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해 6월 발표 후 불과 6개월 만에 가입 회원사가 300여 개에 이르렀다. 이 프로그램은 SAP 솔루션에 대한 정기적 조언과 구현 및 개발하는 대형 기업들이 SAP의 매우 성공적인 파트너 네트워크에 접근하도록 허용함은 물론 SAP와의 직접적인 제휴도 지원한다. 동시에 참여 업체들은 자체적인 에코시스템을 만들고 비즈니스를 확장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제품화, 컨설팅, 솔루션 개발 구현 등의 분야에서 SAP 채널 파트너들과 동일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 받는다.

BSG의 오대현 상무는 우리의 소규모 기업고객들을 위해 SAP 프로젝트를 완벽히 관리하고 완료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보다 손쉽게 획득하고 유지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강조했다.

‘SAP 파트너에지 프로그램’을 통한 가치 제공

중견중소규모 시장에서 SAP와 파트너 관계를 맺는 일반적인 방법은 SAP 파트너에지 프로그램을 통해 솔루션 리셀러(reseller) 계약을 체결하는 것이다. 현재 2,500여 파트너들을 지원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SAP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들의 전문적 기술과 헌신적 노력을 인식하고 보상하고 있으며, 2005년 중견중소기업 시장에 처음 도입된 이후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어 지난해부터는 대기업 분야에도 확대 적용되고 있다.

파트너들이 제공해야 하는 모든 자산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SAP 파트너에지 프로그램이 업계를 선도하게 된 이유 가운데 하나다. SAP 벤더 프로그램이 시장 내 여러 다른 프로그램을 제치고 많은 수의 파트너들에 의해 선택되고 있다는 것으로 그 성공을 입증 받았다.

전사적자원관리(ERP),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전문 컨설팅 및 솔루션 공급업체 비즈테크앤엑티모(BnE) 김종도 사장은 “SA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BnE는 매우 좋은 경험을 축적해왔다. SAP 파트너에지는 우리의 수익 목표뿐만 아니라 고객만족도와 같은 요소들도 중시하므로 SAP와의 협업은 우리의 고객관계를 향상시키고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성을 높이는데 기여한다”고 평가했다.

SAP에 대하여

SAP는 전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체이다. 기업의 규모와 25개 이상의 산업별 특성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120여 개국의 82,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AP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및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에 “SAP”라는 심벌로 상장되어 있다. (상세 정보: www.sap.com/korea)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김경혜 차장 02-2194-2483
KPR 정광진 과장 02-3406-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