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스포츠레저산업전 SPOEX 2009 개최
이러한 국내 스포츠레저 산업의 현주소를 한눈에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될 자리가 2월 25일부터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과 인도양 홀에서 개최되는 '2009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SPOEX 2009)'이다. 한국무역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270여개사가 참가하고 700여명의 해외바이어를 포함한 3만명의 내방객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 전문 무역전시회이다. 특히 전시회의 국제화 및 대형화의 척도를 평가하는 ‘국제전시연맹(UFI)’부터 2005년 국제 전시인증을 획득한 명실상부한 국제전시회라는 점이 눈에 띈다.
이번 전시회는 크게 8개 분야로 나뉘어 다양한 레포츠 관련 용품, 기구, 설비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런닝머신, 스포츠 의료기구, 요가용품 등을 포함하는 ‘피트니스·헬스’와 ‘수상·수중스포츠’, 등산의류, 등산장비 등을 포함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비롯해, ‘스포츠 패션·신발’, ‘액티브·익스트림’, ‘팀·인도어 스포츠’, ‘경기장 시설 및 장비‘, 일반스포츠용품’ 등의 분야로 나뉘어 전시, 시연을 벌이게 된다.
특히 금년에는 SPOEX 2009 행사와 함께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2009 스파전시회가 공동 개최되어 관람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SPOEX 2009에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돋보이는 이색 레포츠 상품들이 이목을 끈다. 성장기 어린이들을 겨냥한 핸들로 타는 자전거, 바닥의 불빛을 따라 게임 하듯 즐기며 게임하는 신개념의 게임피트니스 상품, 발목, 무릎관절에 충격이 없는 전신운동기구, 일반적인 체지방과 몸무게 측정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개인이 필요한 일일 식사량, 운동시간, 운동 일수까지 건강관리 전반을 컨설팅하는 체성분 분석기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 참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전시장에서는 주최 측과 개별업체들이 준비한 크고 작은 이벤트가 열려 업계 종사자는 물론 가족과 신세대 관람객들에게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인공암벽전문가들이 펼치는 등반 대회 및 시범, MTB 트라이얼 경기대회 및 데모쇼, 해외 유명 인사를 초청하여 진행되는 스포츠마케팅 세미나도 개최된다. 또한 매일 100명을 대상으로 각종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체력검진 센터’를 운영, 성인병 예방과 건강 관리법을 제공하기로 한 점이 눈길을 끈다. 그야말로 업체, 일반인 모두에게 레포츠와 건강에 관한 풍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는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아시아 최대의 레포츠 관련 산업전으로 다시 한 번 명성을 떨칠 '2009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은 오전 10시 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오는 2월 28일까지 계속된다.
웹사이트: http://www.kita.net
연락처
전시컨벤션팀 김남규 과장 6000-5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