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찬 크루즈 여행 떠나는 유용한 팁 소개
타이밍을 잡아라
크루즈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예약시기와 크루즈 출발 시점이다. 크루즈 여행은 다른 해외여행 상품과 달리 예약이 빠르면 6개월 전, 늦어도 1~2달 전부터는 이루어진다. ‘빨리 일어나는 새가 좋은 벌레를 잡는다’는 속담은 크루즈 여행에서 정확히 맞아떨어진다. 예약하는 시점이 빠르면 빠를수록 큰 폭의 조기할인 요금이 적용되어 싼 가격에 크루즈를 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역별 크루즈의 첫 항차는 비교적 저렴하게 운행하기 때문에 보다 알뜰하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첫 항차 여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지중해로 떠나고 싶다면 3월에, 알래스카를 여행하고 싶다면 5월에 출발하는 크루즈를 선택하는 것이 저렴한 비용으로 크루즈 여행을 떠날 수 있는 팁이다.
룸타입을 확인하자
크루즈의 객실은 크게 인사이드(내측), 오션뷰, 발코니, 스위트룸의 4종류로 나뉘어진다. 인사이드룸은 창문이 없는 방이고, 창문이 있는 오션뷰룸에서는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발코니룸에는 별도의 베란다가 딸려있고, 스위트룸에는 베란다와 응접 공간이 존재한다. 크루즈내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이용하느라 객실에 머무는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요금으로 크루즈를 즐기기에는 인사이드룸이 제격이다. 다만, 룸타입에 따라 우선승선권 및 하선권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되기도 한다. 하나투어에서는 3월 한달 스타크루즈 버고호에 한정하여 무료로 인사이드룸을 오션뷰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내실있는 여행사를 이용하라
실상 같은 크루즈 선사의 상품인 경우, 여행사별로 상품의 차이는 거의 대동소이하기에 크고 튼튼한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견실한 대형 여행사는 크루즈 선사로부터 좋은 조건에 객실을 제공받아 합리적인 가격의 질 높은 상품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안정적인 판매망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기에 최소출발인원 미달로 인해 여행이 취소되는 경우가 드물다. 특정 시기에 진행하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활용하여 푸짐한 경품을 제공받는 것도 내실있는 여행사를 이용하는 묘미 중의 하나이다.
하나투어 크루즈팀 이경덕 과장은 “크루즈 여행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취항 도시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에 럭셔리 여행의 진수로 여겨지던 크루즈 여행이 다양한 모습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크루즈 관련정보를 잘 숙지해서 조금만 발빠르게 움직인다면 고급 크루즈를 보다 저렴하고 실속있게 이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 하나투어 추천 상품 ]
◆ 100만원대 – 싱가폴/페낭/푸켓 동남아 크루즈 6일
동남아의 왕자 스타크루즈 버고호는 크루즈 여행을 처음으로 즐기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은 크루즈이다. 2명의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하고 한국어로 번역된 선상신문까지 제공되어 언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앴다. 또한 프리스타일 크루즈를 추구하여 자유롭게 선내 음식과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세련된 도시미가 매력적인 싱가폴, 아름다운 휴양지 페낭과 푸켓에서 신나는 기항지 관광도 만끽할 수 있다. 3월 한정 오션뷰 객실 상품을 159만원 특가에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 4월부터는 30만원이상 요금이 상승하므로 동남아 크루즈에 대한 계획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다.
◆ 200만원대 – 이태리/몰타/그리스/크로아티아 지중해 크루즈 8일
가장 로맨틱한 크루즈 여행으로 불리우는 지중해 크루즈는 그 인기만큼 가격도 비싸, 성수기 시즌에 떠나게 되면 500만원을 호가한다. 더욱이 환율이 급등한 올해, 지중해 크루즈 요금은 작년에 비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그러나 지중해 크루즈가 시작되는 3-4월을 노리면 지중해 여행은 더 이상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온다. 하나투어에서는 3월 31일 코스타 포츄나호를 이용하여 이태리, 몰타, 그리스, 크로아티아를 방문하는 동부 지중해 크루즈 8일 상품을 299만원이라는 특별한 가격에 선보였다. 매일 저녁 지중해, 카리브, 이탈리아식 등 세계 각국 특별요리를 맛보며 기분좋은 지중해의 바람과 유럽 특유의 낭만을 여유로이 즐길 수 있다.
◆ 300만원대 – 알래스카 빙하 크루즈 9일
알래스카는 1년 중 5월부터 9월까지 여름시즌에만 운행하기에 이 시기를 놓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하는 희소성 있는 여행지이다. 한시적으로 운행하기에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미지의 대륙을 탐험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현지에서는 5월 알래스카 크루즈 판매가 마감을 기록하는 가운데, 하나투어에서는 5월 16일 로얄캐리비언 세레나데호 발코니 객실을 이용하는 상품을 369만원에 출시하였다. 푸른빛을 머금은 거대한 빙하 사이를 여행하며 대자연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자연과 하나되는 감동을 경험할 수 있다. 출발 60일전 예약시 1인당 10만원씩 할인이 적용되고, 10명 이상 단체예약시 방당 50불씩 선내에서 쓸 수 있는 적립금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미경 02-2127-1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