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무료 독립군체험캠프 참가단체 모집
2월 22일을 다케시마의 날로 만들어 놓고 일본은 독도가 일본영토라 주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 중등교과서에 독도영유권 주장을 표기했다. 이런 여건과 관련하여 독도문제가 또다시 사회 문제화 되고 있다. 우리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인식이 매우 중요한 때이다. 이런 시기에 진행되는 캠프이니 만큼 독립운동 역사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캠프를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독립군역사 교육의 일환으로 독립기념관 관람, 독립군체험활동으로 챌린지활동과 암벽등반, 국궁프로그램을 비롯한 독도법을 배우게 될 측도학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그 밖의 프로그램으로는 공동체활동, 독립군이노미팅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수련원의 관계자는 “참가 청소년들이 공동체 활동을 통한 우리 조상들의 투철한 독립정신을 함양하고, 독립기념관과의 역사학습 프로그램 속에서 확고한 역사인식으로 세계속의 주역으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기간 및 자세한 일정은 인터넷(www.nyc.or.kr)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 임종진(041-620-7886)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개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주기 위해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자원봉사활동,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보급, 청소년활동 정보 종합관리, 청소년지도자 양성, 국내외 청소년 교류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천안·평창·고흥의 국립 청소년활동 시설 운영을 통해 청소년활동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류연서 041 620 7764, 017 421 9882, 이메일 보내기 팩스 041 620 7769
이 보도자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