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모바일 컴퓨터용 GPS 카드 출시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09-02-25 13:05
서울--(뉴스와이어)--GPS 기술 선도업체인 유블럭스(지사장:지현진)가 GPS “PCI 익스프레스 미니” 카드를 출시했다. 차세대 랩탑, 넷북, 모바일 인터넷 장치 및 “울트라 모바일” PC 제조업체들은 이 카드를 채용해서 네비게이션, 서비스/ 사람 찾기, 위치 추적(geo-tagging)과 같은 GPS 및 위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유블럭스의 제품 마케팅 부사장 토마스 닉(Thomas Nigg)는 “모바일 PC에 대한 차세대 GPS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의 기대감이 늘어남에 따라 위치 서비스를 지원하는 당사의 PCI 익스프레스 미니 카드 제품 출시는 업체들에게 매우 적절한 시점이다. 유블럭스는 만족스럽고 일관적인 소비자 경험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GPS 추적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2007년에 3백만 대 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는 GPS 기능의 모바일 PC는 2011년 4천5백 만 대로 증가할 전망이다.

PCI 익스프레스 미니 카드는 GPS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유블럭스의 5 포지셔닝 엔진을 기반으로 하며 1초 미만의 검색을 가능케 하는, 업계 최고속의 “초기 위치 포착 시간(Time to First Fix)을 구현한다. 이 카드는 PCI-5S(PCI-Express Mini Card) 및 PCM-5S(PCI-Express Half Mini Card)의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외장형 안테나만 추가하면 시스템 제조업체들의 다양한 스펙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또한 유블럭스의 수퍼센스(SuperSens)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약한 신호에서도 빠른 “초기 위치 포착 시간”을 위한 킥스타트(Kick Start) 뿐만 아니라 -160 dBm까지의 극도로 약한 GPS 신호를 추적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시스템 제조업체들은 밀집한 도심 지역에서도 저가 안테나만으로 신속히 위치를 추적하게 하는 제품을 만들게 된다.

유블럭스의 전파방해 방지(anti-jamming) 알고리즘을 적용한 이 제품은 PC 버스, 모바일 폰 및 기타 전자 제품에 의해 발생되는 잡음에 뛰어난 면역성을 지닌다.

드라이버는 윈도우XP 및 Vista를 지원한다. 유블럭스는 곧 출시될 윈도우7용 드라이버 도 준비 중이다.

PCI-5S 및 PCM-5S는 현재 양산 중이다.

유블럭스에 대하여

유블럭스는 자동차, 이동통신 및 인프라스트럭처 시장에 포지셔닝 솔루션을 제공하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유블럭스는 GPS와 GALILEO를 포함한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s) 기반의 반도체 칩과 모듈을 개발한다. 1997년에 스위스에서 설립된 유블럭스는 스위스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현재 미국, 싱가폴, 홍콩, 중국, 대만, 한국, 일본에 지사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blox.com 을 방문하면 된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한국 지사 지현진 한국 지사장 02-542-0861
홍보대행 세미컴 조윤영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