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택 코레일 감사실장 국민훈장 목련장 수상
코레일에 따르면 이기택 감사실장은 2007년 부임한 이래 코레일의 부패방지를 위해 ▲ 감사실내 청렴혁신팀(T/F) 조직 구성 ▲ 코레일 청렴학교 운영 ▲ 부패사례방 운영과 내부공익신고활성화를 위한 익명신고방 운영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최일선에서 진두지휘 했다.
특히 이 감사실장은 연봉 산정과 내부 경영평가 때 직원의 청렴도를 반영하고 임·직원 업무추진비 내역을 공개하는 등 강력한 반부패 청렴대책을 추진해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 감사실장 등 감사실의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코레일은 최근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08년도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해 381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위를 기록하는 한편 부패방지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청렴도 최상위권을 달성했다.
코레일은 이와 함께 지난해 12월에는 공기업 중 최초로 (사)한국투명성기구로부터 감사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창의적 노력을 인정받아 「제8회 투명사회상」을 수상했다.
이기택 코레일 감사실장은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청렴시책을 개발해 코레일이 깨끗한 국민의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는 데 힘쓰는 한편 코레일의 청렴 노하우를 각 공공기관에 공유·전파해 클린 코리아를 구현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rail.go.kr
연락처
코레일 청렴조사팀장 이윤재 042-609-3204
이 보도자료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