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독 밀리어네어’ 99개 부문 노미네이트! 70개 영화상 석권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제 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8개 부문을 휩쓸며 2000년대 이후 <반지의 제왕>(11개 부문 수상)에 이어 역대 최다 수상작을 기록했다. 또한 2008- 2009 각종 영화제는 <슬럼독 밀리어네어>에 엄지손가락을 치켜 세우며 70개 상의 수상 영광을 안겼다.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4개 최다수상(작품, 감독, 각색, 음악), BAFTA 7개 최다 수상(작품, 감독, 각색, 음악 외), 크리스틱 초이스 어워드 5개 최다 수상(작품, 감독, 각색, 음악 외)등 주요 영화제에서 최다 수상을 기록하며 영화제 돌풍의 중심이 되었다.
또한 주요 영화 비평가협회상으로는 전미 비평가 협회가 선정한 ‘최고 작품상’을 수상한데 이어, 워싱턴 DC 비평가 협회 4관왕(작품, 감독, 각색, 신인배우), 미국방송영화 비평가 협회 4관왕(감독, 작품, 각색, 아역배우), 시카고 비평가 협회 3관왕(감독, 각색, 유망연기), 플로리다 비평가 협회 3관왕(작품, 감독, 각색)등도 휩쓸었다. 이 밖에도 토론토 영화제 최고상인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전세계 영화제와 관객을 모두 만족시킨 최고의 작품임을 입증시켰다.
13개 감독상, 10개 작품상 수상을 수상한 대니 보일 최고의 작품
36개국에서 베스트셀러를 차지한 동명소설을 영화로 옮긴 <슬럼독 밀리어네어>는 빈민가 출신의 18세 소년이 인도 최고의 인기쇼인 ‘누가 백만장자가 되고 싶은가’라는 퀴즈쇼에 출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감동 드라마. 전세계를 열광시키는 영화의 매력은 바로 천재 감독 대니 보일의 뛰어난 연출력을 빼 놓을 수 없다. 대니 보일은 정규교육도 받지 못한 주인공 자말이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드라마틱 하면서도 감독 특유의 스피드하고 스타일리쉬한 영상으로 표현해 냈다. 이런 대닐 보일의 연출력에 세계 평단들은 “별 넷 만점으로도 부족한 영화. 내가 최고로 뽑은 영화들 중 최고”, “<트레인스포팅>을 뛰어넘는 대니 보일 최고의 걸작”이라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대니 보일은 이 한편으로 아카데미, 골든글로브, BAFTA 등을 포함해 13개의 감독상과 10개의 작품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 최고의 거장으로 우뚝 올라섰다. 또한 <트레인스포팅>의 OST를 90년대 최고의 영화음악으로 탄생시킬 만큼 최상의 음악을 고집하는 대니 보일의 음악 선택도 <슬럼독 밀리어네어>에서 돋보인다. 아카데미 주제곡상 수상뿐 아니라 음악상, 음향상까지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모두 휩쓸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음악을 기대해도 좋을 것!
거장 감독으로 입지를 굳힌 대니 보일 감독의 완성도 높은 재미를 보여줄 <슬럼독 밀리어네어>.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3월 19일 기적보다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연락처
무비앤아이 02-3445-7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