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한국정책방송, 3월2일 개편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책방송 KTV(원장 · 손형기)는 오는 3.2(월)자로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한국정책방송은 경제관련 정책 및 정보를 강화하고 화해와 사랑의 희망 메시지를 전파하는 휴먼 토크 프로그램 등을 신설, 시청자와 새롭게 만나게 된다.

경제 정책·정보 프로그램 <경제투데이> 신설

매일 오후 5시(월~금)에 방송하는 <경제투데이>는 경제 관련 주요 정책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국내외 주요 경제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하여 경제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경제정보 프로그램이다.

청년창업 프로그램,〈청년시대, 실크세대 〉로 새단장 - 개그맨 안상태 청년창업 도우미로 나서(매주 목요일 오후 4시 방송)

〈청년시대, 실크세대〉는 취업 전쟁에 뛰어든 청년 구직자들의 노력과 자신만의 기술과 아이템을 가지고 당당히 창업에 뛰어든 청년 창업자들의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모습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개그 프로그램에서 ‘~뿐이고’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키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안상태씨가 청년 창업도우미로 팔걷고 나섰으며 다년간 뉴스 진행을 통해 매끄러운 진행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나운서 손문선이 진행을 맡는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행복한 고백 - 휴먼 토크, <내 마음의 고백〉 신설(매주 금요일 오후 5시30분 방송)

<내 마음의 고백>은 사회 저명인사와 평범한 시민들의 가족, 이웃, 친구 혹은 자신과 시대에 대한 진심어린 고백을 통해 용서와 화해의 따뜻한 대한민국의 자화상을 담아낸다.

문학평론가이자 박목월 시인의 장남으로 알려진 박동규 서울대 명예교수의 진솔한 입담으로 진행되는 <내 마음의 고백>은 “고맙습니다”,“사랑합니다”,“미안합니다”등 쉽게 표현할 수 없었던 말과 마음을 나눔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희망을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시사와 정책정보가 한눈에! -시사파일 <뷰> 신설(매주 목요일 밤11시)

시청자들에게 시사와 정책의 깊이 있는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사파일 『뷰』를 신설한다. 시사파일 『뷰』는 사회적 이슈와 정책적 현안을 현장취재를 통해 다각적으로 심층분석하여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문화교양 프로그램 매일 고정편성(월~금 오후 5시30분), 생방송 정보와이드930 시청자 정책정보 수요 고려, 밤 9시30분으로 이동

시청자들의 문화교양에 대한 수요와 시청편의를 위해 <인문학열전>, <문화다큐 특별한 만남> 등 문화 교양프로그램을 매일(월~금) 오후 5시30분에 고정편성하고 일일 정책정보 종합프로그램인‘생방송 정보와이드930’을 종전 밤 7시에서 밤 9시30분으로 변경하여 정책정보에 대한 시청자들의 접근성을 높여 나간다.

한국정책방송 KTV는 이번 봄철 개편을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를 북돋울 수 있는 공공채널로서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정책방송KTV 개요
한국정책방송KTV는 정책정보 전문채널로서 국정전반에 대한 정보를 생행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책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케이블, 위성(151), 인터넷(www.ktv.go.kr) 등 3개 매체로 1일 20시간(06-02시) 동시 방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TV는 경제부총리와 외교통상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차관 등 정례브리핑을 생중계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v.go.kr

연락처

한국정책방송원 기획편성과 김지나 02)3450-219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