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연 이공계 연구직 직원 채용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09-02-26 10:28
창원--(뉴스와이어)--고령화, 웰빙문화의 확산과 의료기기 및 IT기술의 융합으로 인해 첨단 전자의료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이 첨단융합기술을 선도해 나갈 국내외의 우수 인재를 찾는다.

전기공학, 전자공학, 제어계측공학 등의 전공에서 엑스레이(X-ray)센서를 세부전공으로 한 석사이상자가 대상이다.

입사를 희망하는 이는 오는 3월 5일(목) 오후 5시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되며, 인터넷 접수를 통해서만 지원이 가능한다. (문의처 : ☎ 055-280-1267 / E-mail : recruit@keri.re.kr)

한편, 한국전기연구원은 융합기술연본부단(전기정보망 연구센터, 전자의료기기연구센터, 첨단의용물리연구센터)과 더불어 한·러 합작 광학 연구기관인 ‘소이코리아센터(SOI-KOREA CENTER)’가 포진한 안산분원을 통해 첨단 전자의료기기 개발에 박차를 하고 있으며, 구강암 조기진단 시스템, 피부형광진단 시스템 등이 성공적으로 개발돼 기술이전 및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전자의료기기 산업발전 전략 세미나를 개최, 국가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선정된 전자의료기기 분야 산업경쟁력 확보와 종합적인 발전 전략 수립에 관한 산·학·연·관의 연구결과가 최종 발표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실 류동수 팀장 (055)280-1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