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제6대 박청수 이사장 취임
신임 박청수 이사장은 원불교 교무로 그동안 교육 사업에 꾸준히 헌신하여 대안학교인 전남 영광 성지송학중학교와 용인 헌산중학교, 북한 이탈 청소년을 위한 한겨레 중·고등학교 설립과 민족화해와 북한 동포 및 재외 한민족 돕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국내외 질병과 가난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해 인도 등 55개국에 대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한국의 ‘마더 데레사’로 불리는 등 원불교 교단 최고 원로로 (사) 청수나눔실천회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유현정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