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 금연 보조제 니코레트 껌(gum) 공급가 대폭 인하

뉴스 제공
한국화이자제약
2005-03-28 13:37
서울--(뉴스와이어)--담배 값은 올라가고 금연 보조제 값은 내려간다

한국화이자제약은 담배 값 인상에 따른 금연자들의 의지를 북돋기 위해 자사의 금연보조제 ‘니코레트 껌’의 공급 가격을 20% ~ 30% 인하한다고 밝혔다.

니코레트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니코틴 대체 금연보조제로서 금연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세계 40개국에서 소비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부의 담배 값 인상과 금연 정책 발표로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금연보조제의 수요가 급증 추세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흡연자들의 금연 욕구와 정부의 금연 정책을 돕기 위해 니코레트 껌 제품 가격을 대폭 낮추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에 따라 금연을 원하는 흡연자들은 일반 약국에서 의사의 처방 없이 현재의 가격보다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니코레트 껌을 구입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화이자제약 이재웅 상무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리서치 포털 폴에버의 조사에 따르면 흡연자들의 60% 이상이 흡연을 위해 한 달 평균 5 만원 이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고려하면 30세를 기준으로 금연에 성공하는 경우 70세까지 산다고 가정할 때 약 2,400 만원을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임상 실험을 거친 확실한 금연 보조제를 사용하는 것이 부작용 없이 금연에 성공하는 필수 요소"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화이자제약은 이번 가격 인하 조치와 함께 TV 광고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간다.

1967년 세계 최초 니코틴 대체 요법(NRT)으로 개발된 니코레트는 다수의 임상실험 결과 그 효과 가 입증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의 니코틴 대체 금연보조제로서 금연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세계 40개국에서 소비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부의 담배 값 인상과 금연 정책 발표로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금연보조제의 수요가 급증 추세이다.

니코레트는 다른 끽연용 금연 보조제에 있는 발암물질인 타르와 일산화탄소가 없기 때문에 안전하다. 또한 의지만으로 금연을 할 때에 비해 니코레트를 사용하면 금연 성공률이 2배 이상 높아진다는 임상 결과가 나와있다.

웹사이트: https://www.pfizer.co.kr/

연락처

브라이먼 커뮤니케이션스 박하영 대리 (02-587-7709 /011-734-0703) 한국화이자제약 소비자그룹 마케팅부 권지현 (02-450-7541 /016-708-5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