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용산지역 부동산 관련 주요소식

서울--(뉴스와이어)--씨피엠용산은 27일 올 2월 용산지역 부동산 관련 주요소식을 정리 발표했다.

- 단국대 ‘한남더힐’ 분양, VVIP 마케팅효과
금호건설이 시공하고 한스자람이 시행하는 ‘한남더힐’ 고급주택이 지난 2월 16일부터 17일 이틀간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총2,021명이 신청해 평균 4.3대 1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남더힐’은 용산구 한남동 옛 단국대 부지를 개발해 32개동 총 600가구(87~332㎡)를 건립할 계획이며 금번 분양계획에는 87㎡(133가구)를 제외한 467가구가 선임대(후분양)됐다. (임대기간은 5년, 분양전환은 2년 6개월 후부터 적용)

330㎡의 경우 임대보증금은 14억~25억으로 3.3㎡당 평균 2300만원에 월 임대료는 300만원에(관리비별도) 달해 분양관계자들은 물론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소형평형 133가구는 이르면 올 하반기에 분양할 예정이다.

용산부동산 정보제공업체 씨피엠용산(http://cpmyongsan.com)의 김준철 대표는 강남과의 접근성, 도심과 여의도 등의 진입이 수월하면서도 저층형 고급타운하우스가 한남동 유엔빌리지의 고급부락과 인접해 있다는 점이 높은 임대료에도 불구하고 청약결과가 좋았다고 평가했다. 또한, 분양 전환 때까지 취등록세 및 종합부동산세 등 관련 세금이 없는 차별화된 주거형태를 찾는 고소득자들의 취향과도 잘 맞았다고 덧붙였다.

- 수도권지하 광역급행철도(안) 용산역 경유 가능성 증가
지난 23일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가 주관하고 대한교통학회와 한국철도학회, 한국터널공학회가 주최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건설토론회가 서울무역전시장 컨벤션센터 1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수도권지하 광역급행철도는 이른바 대심도(大深度) 철도노선으로 동탄 신도시에서 고양시 킨텍스까지 이어지는 노선을 포함 의정부에서 김포, 청량리에서 인천 송도신도시 등 총 3개 노선을 건설해 수도권 교통난 해소를 위한 광역교통망 계획이다. 교통학회 총괄 연구원 고승영 서울대 교수는 A안으로 동탄신도시~고양킨텍스(77.6㎞)를 B안으로 경기도 의정부~군포 금정(49.3㎞) 구간, C안으로 서울 청량리~인천 송도(50.3㎞) 등 3개 노선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A안: 동탄 신도시-판교-강남삼성역-용산역-신촌역-연신내-대곡역-긴텍스(일산)
B안: 의정부-창동-청량리-강남삼성역-양재-과천역-금정(군포)
C안: 청량리-서울역-용산역-여의도-부평-인천시청-송도신도시

- 문배업무지구 개발 지구단위계획변경
서울시는 지난 2월 18일 제5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용산구 문배업무지구 자문 및 원효로1가 41-1일대 지구단위계획변경결정안(특별계획구역1 세부개발계획)을 수정가결 하였다고 밝혔다. 내용을 보면 업무지원 및 생활권지원 서비스와 공원, 도로 등의 기반시설을 확충할 수 있도록 4개의 특별계획구역으로 계획하였고 기준높이는 110m(최고 130m)

문배업무지구는 용산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내에 위치하며 일반상업지역으로 지구면적 87,800㎡에 달하고 있으며 2001년 최초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여 관리하고 있었으나, 지구 내부에 공원, 도로 등 기반시설이 미흡하여 난개발이 우려됐다.

- 서부이촌동 일부주민 용산국제업무지구 헌법소원심판 청구
용산국제업무지구 통합개발 대상지인 서부이촌동 대림아파트 주민들 중 일부는 도시개발법 제21조 1항 등 일부 조항이 평등권과 재산권을 침해 한다며 헌법재판소에 헌법소원심판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의 요지는 도시개발법의 토지수용 동의요건이 지난 2007년 11월, 토지소유자 총수의 3분의2 이상에서 2분의1 이상으로 완화한 제21조 1항과 공청회를 생략하고 의견제출로 대신할 수 있도록 대통령에 위임한 조항이 위헌이라는 것.

향후 헌법재판소의 판결은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향방을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으로 용산국제업무지구 사업시행자인 삼성컨소시엄과 서울시, 서부이촌동 주민들의 이해관계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씨피엠용산의 회원사 명당공인중개사무소(한강로3가) 김오수 부장은 전했다.

- 용산부동산경매 및 투자매물 품평회 리허설
용산부동산정보 제공업체 씨피엠용산(http://cpmyongsan.com)에서는 2009년 3월 16일 오후3시, 씨피엠용산 회의실에서 용산부동산 경매 및 투자매물 품평회 리허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씨피엠용산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음 행사부터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일시 및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씨피엠용산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문의 고객센터 02-749-3337

<2월 용산부동산 간추린소식>
용산구민회관 매각 재입찰 - 용산구
효창제3구역 주택재개발 관리처분변경 - 용산구
이촌동 렉스아파트 재건축조합 총회 - 렉스아파트 재건축조합
한강변 재건축 공청회 개최 - 서울시
경의선(용산~가좌) 복선전철 주민설명회 개최 - 용산구
용산국제빌딩주변4구역조합 임대아파트건립 관련 패소 - 서울행정법원

용산넷 개요
용산넷(http://iyongsan.net)은 용산지역의 생활, 문화, 부동산,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iyongsan.net

연락처

씨피엠용산 기획실 김학열 02-749-333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