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청을 빛낸 공무원’ 등 선발 표창
장시성 정책기획관은 지난 2월 24일 명지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전공 박사학위과정을 이수하고 ‘한국의 재난관리체제 구축방향에 관한 연구’ 논문이 논문심사에 합격하여 행정학박사 학위를 취득함으로써 박사학위 취득자 및 기술사 자격증 취득자에게 주어지는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 밖에 ‘대전시청을 빛낸 공무원’ 표창대상자로 의회사무처 시설6급 조성배(토목시공기술사 자격증 취득), 상수도사업본부 신탄진정수사업소 공업7급 권영덕(건축기계설비기술사 자격증 취득),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 차상우(충남대학교대학원 농학박사학위 취득), 건설관리본부 시설정비과 공업9급 김수현(목원대학교대학원 공학박사학위 취득)씨가 이번에 박사학위 및 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5명이 함께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또한, 시는 이달의 자랑스런 공무원으로 문화예술과 행정6급 전현규씨(49세, 남)를 선발하여 이번에 같이 시상하였는데 전씨는 지난 2008년 7월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예술과에 종무행정담당이 신설되면서 관련 업무를 맡아 종무행정 조직의 체계를 정립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맞춤형 종무행정을 통한 종교인의 시정참여를 유도하여 지역통합에 크게 일조함으로써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아울러, 시는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표창대상자를 선발하여 시상하였는데 수상자는 기업지원과 행정7급 김선희, 세정과 세무8급 신영호, 자원순환과 환경7급 김헌중, 대중교통과 공업7급 오국진, 동부소방서 소방교 지을구, 상수도사업본부 기능7급 윤의중, 건설관리본부 기능8급 남철우, 건설관리본부 기능8급 조성교, 시립미술관 시설7급 김정수, 노은농수산물매시장관리사무소 기능8급 오영석씨 등이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운영지원과 이필재 042-600-3075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