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각막기증 캠페인 특별 기부방송

서울--(뉴스와이어)--고 김수환 추기경의 선종 이후, 일반인들의 각막기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 하고 가운데, 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각막기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롯데홈쇼핑은 4일(수)부터 6일(금)까지 3일간 ‘빛으로 희망으로’라는 타이틀로 특별 기부방송을 진행하고, 이 기간 매출액의 1%를 각막기증 캠페인 성금으로 조성해 재단법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관용, www.donor.com)에 기탁한다. 기부금 전액은 저소득 시각장애인들의 각막이식 수술비와 각막기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에 쓰여질 예정이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각막이식을 기다리는 시각장애인은 2만 여명으로 추정되지만 사후 각막기증 서약자가 절대 부족해 대부분 미국, 호주 등에서 수입되는 각막에 의존하고 있는 형편. 이처럼 수입 각막을 수술받는 환자의 경우, 수술비 외에도 300만원 상당의 각막 비용을 추가로 지급해야 한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시각 장애인들에게 각막은 신체의 일부가 아니라 새로운 세상 같은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홈쇼핑 방송을 통해 각막기증문화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캠페인을 실시해 밝은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특별방송 기간 동안 딸의 얼굴을 한번이라도 보고 싶어하는 시각장애인 엄마에게 빛을 찾아주는 내용의 영상물을 특별 제작해 방영하고, 자막, 쇼호스트 멘트 등을 통해 각막기증 캠페인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간 방송을 통해 5천만원 상당의 기부금이 조성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각막 기증 문의 전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1588-1589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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