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씽크프리, 휘닉스 ‘하이퍼스페이스’에 탑재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9-03-03 10:42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김수진, 이하 한컴)는 글로벌 업체인 휘닉스 테크놀로지(Phoenix Technologies/나스닥 PTEC, 이하 휘닉스)의 신규 OS 플랫폼 ‘하이퍼스페이스’에 ‘씽크프리 모바일’을 탑재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씽크프리 모바일이 탑재될 ‘하이퍼스페이스(www.hyperspace.com)’ 플랫폼은 넷북과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전원을 켠 후 20여초 만에 사용자가 자주 쓰는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도록 해주는 ‘인스턴트 온(Instant-on)’ 기능을 채택하고 있다. 휘닉스는 ‘하이퍼스페이스 오피스’ (HyperSpace Office powered by ThinkFree)로 불리게 될 한컴의 씽크프리 모바일을 추가적으로 탑재하여 전 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휘닉스의 우디 홉스 CEO는 “모바일 PC 사용자들은 인스턴트-온, 상시 인터넷 연결, 배터리 효율이 높은 하이퍼스페이스 운영 환경을 통해 문서작성과 표 계산 등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웹 브라우징 외에도 이번에 씽크프리 오피스를 추가 탑재하여 확장된 기능을 갖춘 하이퍼스페이스 플랫폼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컴 김수진 대표는 “휘닉스와의 제휴로 씽크프리 모바일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한컴은 전 세계 모바일 오피스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홍보팀 주경자 대리 02-3424-6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