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한솜 ‘내 몸을 바로잡는 성준의 교정운동’ 출간

뉴스 제공
한솜
2009-03-03 11:28
서울--(뉴스와이어)--당신의 디스크질환 완전 정복을 위한 교정 가이드북!

현대인들은 평소 생활 시 바르지 못한 자세로 말미암아 척추를 비롯한 체형의 비뚤어짐을 겪고 있다. 이는 목과 허리 디스크, 척추측만증, 어깨결림, 두통, 휜 다리 등을 유발해 많은 이들이 이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 이러한 고통에서 벗어나는 데 필요한 것은 증상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함께 고치고자 하는 자신의 의지이다. 평상시 바른 자세 생활을 습관화함으로써 체형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디스크를 비롯한 통증을 해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디스크에 걸렸다 하면 완치를 위해 수술부터 생각하게 되지만, 실제로 우리가 걸리는 디스크 질환의 대다수는 수술 없이 완치할 수 있다. 그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한방치료, 물리치료, 운동요법 등 매우 다양하다. 저자 이성준은 그중에서도 꾸준한 교정운동과 가시광선요법을 가장 안전하면서도 확실한 치료법이라고, 저서인 《내 몸을 바로잡는 성준의 교정운동》(한솜, 2009)에서 말하고 있다.

그렇다면, 고통을 유발하는 체형의 비뚤어짐의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 저자는 그 이유를 뼈나 관절의 문제보다 근육의 문제에서 찾아 그 해결책을 자연 건강관리와 자세교정에 역점을 두고 있다. 그에 따른 근육을 강화시키고 바로잡는 자세교정과 건강회복을 위한 관리법 등을 저자는 소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책은 알기 쉬운 설명과 사진으로 구성되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 다음 증상을 가진 당신에게 꼭 필요한 교정운동
- 나쁜 자세로 말미암은 골반과 척추의 비틀림
- 외부의 충격이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디스크 문제
- 잠을 잘못 자서 생기는 목디스크
- 체형의 불균형, 요통에 따른 만성두통
- 잘못된 체형, 체질관리에 의한 팔의 탈구와 오십견
- 작업 시 편중된 자세로 생긴 요통과 다리 부종
- 유아기부터 올바르지 못한 체형 관리로 인한 휜 다리
- 체질의 악화, 신체 기능 저하에 따른 골다공증
- 고령의 약화되는 체질에 의한 척추협착증

이 책은 디스크 질환에 대한 고찰과 함께 교정운동의 여러 자세에 비중을 두어 다루고 있다. 또한, 올바른 단식방법과 신기혈정을 중시하는 자연 건강관리법, 체형과 체질을 개선하고 건강을 보존하는 가시광선요법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면서 다각도에서 그 치료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각각의 치료법이 가지는 효과와 잘 드는 증상, 실행 방법에 대한 해설에, 이를 뒷받침하는 치료 실례들은 그 정확성과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다.

現 교정운동 연구소를 운영 중인 저자는 자연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춰 10여 년간 요가를 비롯한 자연 건강식을 연구, 이에 관한 판독법을 독학하였다. 그 결과, 요가의 자세와 일본 ‘이소가이’ 교정법의 장점과 ‘건스테드식 테크닉’과 동양 기공을 접목한 교정법을 정리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이론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을 치료하면서 실제적인 방법으로 완성한 것이 바로 이 《내 몸을 바로잡는 “성준의 교정운동”》법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하여 바른 체형의 중요성, 자세교정, 자연 건강관리법, 가시광선요법 등, 체형의 비틀림과 근골격계 질환 등을 극복하는 실용적인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이를 가지고 꾸준하고도 올바르게 관리를 해준다면 당신의 굽었던 삶 또한 확실히 펴지지 않을까? 교정운동! 이것은 의학이 아니며 대체의학도 아니고 요가도 아니다. 다만, 이는 바른 습관과 생활일 뿐이다.

한솜 개요
도서출판 한솜은 종합출판사로 장르 구분없이 저자와 소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hhanso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