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교로 찾아가는 ‘어린이 식품안전실험교실’ 희망 초등학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함께 생활속의 식품안전상식들을 실험으로 체험하고 배우는 ‘어린이 식품안전실험교실’을 4월4일 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초등학교 2개소씩 찾아가 운영한다.

‘어린이 식품안전실험교실’은 한번에 40명씩 무료로 운영한다.

실험교실을 수료한 학부모에게는 앞으로 초등학교에서 개설되는 실험교실의 보조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실험교실을 수료한 어린이들에게는 서울시가 어린이 먹거리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 예정인 ‘어린이 식품안전 동아리’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우선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교는 3월 4일부터 3월 13일까지 서울시 식품안전과(6361-3856)로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어린이 식품안전실험교실’에서는 어린들이 즐겨먹는 식품에는 어떤 유해성분과 비만성분들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알아보고 식품포장지의 식품 및 영양성분표시 인식능력과 안전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실천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실험한다.

2008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올해 대상학교를 6개교에서 50개교로 확대하고, 실험의 종류도 5종에서 식품첨가물을 포함한 10종으로 증가했으며, 여름방학 중에는 초등학교 교사나 시민단체를 대상으로 교사연수를 2회 개최하여 학교나 단체에서 자율적으로 실험교실을 운영할 수 있는 지원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어렸을 적부터 안전한 식생활을 습관화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넓혀, 어린이 스스로 ‘건강한 어린이, 안전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어린이 식품안전 실험교실’이 식품안전도시 서울을 구현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복지국 식품안전추진단 식품안전과장 정진일 02-6361-38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