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에셋,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선택요령 제시
KS자산관리에서 운영하는 최저가 보험비교사이트 세이브에셋(http://saveasset.com)은 최근들어 대거출시되는 100세 만기 실손보험들에 대한 보장내용과 선택요령 등을 자세히 알아보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안정적인 노후대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화재보험)사의 의료실손보장보험의 차이
현재 손해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병원 치료비를 100% 보장해 주는데 반해 생명보험사에서 취급하는 의료실비보험은 치료비의 80%를 보장해 줍니다. 아직까지는 민영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가입 하는게 유리 합니다. 조만간 손해보험사도 보장한도를 80%로 축소 할 계획이라서 지금 빨리 가입해 두는게 좋습니다. 지금 보험가입 한다면 보험업법이 바뀐다 해도 100% 다 보장 받으 실 수가 있으므로 손해보험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을 추천 합니다.
<보험선택 시 고려할 사항>
1.손해보험이라면 중복보상 여부를 확인 하세요.
민영의료보험은 생명보험과 달리 실제 병원에서 치료 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2-3개를 가입한 다고 해서 병원비를 2-3배 받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보험증권을 살펴서 중복보상인지를 확인해 보세요. 그러나 이미 가입한 상품의 보장금액이 협소하거나 보장기간이 짧 경우, 또 보장 대상이 질병과 상해의 구분이 있거나 입원과 통원을 모두 보장하지 않는 경우라면 정리하고 새로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소득공제를 생각해서 장기로 가져 가세요.
연금저축보험이나 연금보험,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 같은 경우 7년-10년 유지 하면 연말정산 시 연말소득공제를 연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고 이자소득세 15.4%를 비과세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연복리로 5.5%대의 복리이자도 주는 상품이 많으므로 세테크,재테크상품으로 좋습니다.
3.보험회사를 마다의 장단점을 따져 보세요.
우리나라 손해보험사/화재보험사는 삼성화재,LIG손해보험,흥국쌍용화재보험,제일화재보험,동부화재보험,한화손해보험,AIG손해보험,롯데손해보험 등으로 많고 생명보험사도 삼성생명보험,대한생명보험,미래에셋생명보험,ING생명보험,PCA생명보험,동부생명보험,교보생명보험,동양생명보험,금호생명보험,알리안츠생명보험 등 많습니다. 각 회사마다의 인수지침이나 보장한계가 각각 틀려서 자신에 맞는 보험을 추천 받는 것이 유리 합니다. 요새는 모든 보험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하여 보험비교견적을 받아보고 판단 한다면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가입받는 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각 보험사가 주력으로 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혜택이 많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건강보험,상해보험,질병보험,통합보험은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장보험0808,제일화재의 베리굿보험,암보험은 AIG생명의 원스톱암보험, 태아보험 및 어린이보험은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CI보험,실버보험 및 효보험,치매보험,부모님보험은 그린화재의 그린닥터간병보험,원더풀보험,운전자보험은 메리츠화재의 파워레이디운전보험,종신보험,정기보험은 aig생명상품,패키지보험은 동양생명의 더블테크와 손해보험사의 실손보험으로 변액연금,변액유니버셜보험,변액종신보험은 흥국생명상품등을 추천할만 합니다.
4.보험을 종합적으로 비교상담후 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는것도 좋습니다.
보험회사는 보통 1개회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백화점식으로 보험을 종합적으로 각 보험사의 상품을 모아서 판매하는 보험몰형태의 보험비교대리점이 있습니다. 보험회사에서는 자기네 상품만을 판매 하므로 고객이 올바른 판단을 못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비교사이트 들에서는 각 보험사의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하여 가장 저렴한 상품을 고객에게 권해 주므로 보장도 많이 받으면서 가격도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으로 가입하기에 용이 합니다.
KS자산관리(주)에서 운영하는 최저가 보험비교사이트 (http://saveasset.com )
무료상담전화:080-865-1100
KS자산관리 개요
KS자산관리(주)는 보험견적사이트 세이브에셋(www.saveasset.com)을 운영하고 있다.
연락처
김승현 1644-99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