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기 심리치료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종합복지회관은 아동청소년 및 부모, 장애아동(ADHD아동, 부적응, 학습장애, 정서장애, 행동장애 등)을 대상으로 하는「2009년 제1기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영역별 맞춤교육을 3월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대구시내 거주 장애아동, 아동청소년과 그 부모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심리치료 프로그램 교육생은 10개 과정으로 3월 16일부터 일정에 맞춰서 실시한다.

모집 과정 및 인원은 지혜로운 어린이 교실(ADHD아동) 및 꾸러기 교실(동생이 생긴후 달라진 우리아이), 또래관계 증진을 위한 집단놀이치료 등 아동을 위한 3개 집단 25명, 친구사귀기(ADHD 아동) 초등저학년 1개 집단 10명, 또래관계 향상(충동 및 감정조절이 어려운 아동), 매체를 통한 정서·행동치료 등 초등고학년 2개 집단 18명이다.

또한 아이의 집중력향상과 슬기로운 부모 되기 훈련 부모교육 등 부모를 위한 2개 집단 24명, 일반시민을 위한 행복한 인생디자인을 위한 심리클리닉 1개 과정 50명이다.

아울러 다문화 가정 아동청소년의 적응력 및 대처능력 향상과 아동청소년의 특성에 따라 미술, 놀이치료 도입, 아동청소년의 적응력을 돕는 부모와 통합 1개 과정 20명 등으로 구분하여 총 10개 과정 147명 등으로 구분하여 각각 모집한다.

접수신청은 3월 5일부터 선착순 마감하며 수강료 전액 무료이다.

종합복지회관은 이번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청소년 및 그 부모들이 보다 유익하고 알찬 자기개발 및 사회성 향상과 바람직한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 053-803-53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