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안전한 먹을거리 위한 ‘품질보증제’ 실시

뉴스 제공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339770
2009-03-05 08:30
오산--(뉴스와이어)--최근 참살이로 인해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련업계에서는 맛 뿐아니라 건강과 안전까지 생각하는 마케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가장 대중적인 먹을거리라 할 수 있는 치킨은 얼마전 튀김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 잡기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튀기지 않고 구운 메뉴를 내놓는가 하면, 튀김유에 대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각 업계마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 중에서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라 할 수 있는 교촌에프앤비 주식회사(대표:권원강)에서는 ‘품질보증제’라는 제도를 내놓으며 고객에게 정직하고 안전한 치킨으로 어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3월 4일부터 시행되는 ‘품질보증제’는 교촌에서 조리되어 판매되는 모든 메뉴에 대해 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방법으로 소비자의 피해 규정을 준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180도씨에서 충분한 조리로 안심할 수 있는 조리과정을 거침은 물론이고,지난 3일 ‘세스코’와의 협약을 맺어 통합방재시스템에 의해 전국의 모든 교촌치킨 매장이 관리된다는 내용도 담고 있다.

깨끗한 매장환경에서 조리되는 메뉴은 안전하다는 내용외에 최근 이슈인 치킨조리용 기름에 대해서도 식약청의 기준 산가(2.5이하)보다 더 엄격하게 기준(1.5이하)을 마련함으로써 맛은 물론이고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치킨임을 강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식품안전사고에 대해 최고30억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된 내용도 담겨있다.

교촌의 관계자는 “이번 품질보증제 시행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입맛은 말 할 것도 없고, 건강과 안전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단순한 치킨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식품회사임을 알리기 위함이다”라고 시행 이유를 밝혔다.

교촌(주)은 품질 보증제가 시행됨에 따라 전국 천여개의 가맹점에서 판매되어 지는 모든 메뉴의 포장박스에 '소비자 품질 보증서‘가 부착되게 된다.

또한 이번 ‘품질보증제’ 시행에 맞쳐 보증서에 기입된 난수번호를 등록해 선물을 주는 ‘구구구’이벤트(믿9,먹9,선물받9!!)를 열어 고객에게 품질보증제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개요
교촌에프앤비주식회사는 자사 브랜드인 교촌치킨을 운영하고 있다. 1991년 구미에서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0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 제품으로는 교촌시리즈, 교촌레드시리즈, 교촌살살시리즈, 교촌허니시리즈, 교촌후라이드, 웨지감자, 교촌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로의 진출은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yochonfnb.com

연락처

교촌 에프앤비 기획실 김부섭 대리 031-371-36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