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의료제도 선진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2009-03-04 17:51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와 공동으로 오는 3월 6일(금) 1시 30분부터 중구 태평로 소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의료제도 선진화를 위한 토론회 ‘제2의 도약, 선진의료체계 구축을 위하여’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이경호 인제대 총장의 ‘세계 의료의 동향과 한국의료의 선진화’란 주제의 기조연설 후 각각 ‘의료산업 경쟁력 강화방안’과 ‘공공의료 강화방안 모색’의 두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제1세션 ‘의료산업 경쟁력 강화방안’에는 이규식 연세대교수 및 정두채 남서울대 교수의 주제 발표 후 연하청 명지대 교수를 좌장으로 5명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된다.

제2세션 ‘공공의료 강화방안 모색’에서도 이진석 서울대 교수와 문정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팀장의 주제발표 후 문옥륜 인제대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5명의 지정패널들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세계화, 개방화의 물결 속에서 의료산업을 차세대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의료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공공의료 강화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문가 및 단체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본 토론회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관심있는 분이면 사전등록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산업팀 팀장 이윤태 02-2194-7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