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CeBIT 2009 통해 혁신적 Eee 제품 대거 공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09-03-05 09:4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초의 넷북, Eee PC를 발표해 전세계 넷북 및 모바일 PC 시장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아수스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CeBIT 2009를 통해 새로운 혁신적 Eee 제품군을 대거 공개하였다. 아수스는 쉽게 배우고, 쉽게 일하고, 쉽게 즐기자는(Easy to Learn, Easy to Work, Easy to Play)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개발된 Eee를 고화질 엔터테인먼트에서부터 화상 전화, 게임, 대용량 파일 공유 그리고 올인원 컴퓨팅까지 확장, 편리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위한 Eee life를 실현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Eee 제품군 중 특히 아수스 Eee 키보드 PC와 태블릿형 넷북, Eee PC™ T91는 혁신적이고 특별한 디자인으로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300개가 넘는 독일미디어의 투표로 진행된 CeBIT-PreView 어워드에서 각각 1등과 2등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기도 하였다.

Eee Box PC B206: 세상에서 가장 똑똑한 고화질 데스크탑 PC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Eee Box PC B206은 공간절약형 PC로 HDMI 출력을 통해 초고속, 고화질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LCD TV나 모니터 위에 올려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공간절약형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외에도Wi-Fi 802.11n 무선 기능까지 갖추어 초고속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며 소비 전력은 15와트, 소음은 무음에 가까운 26dB에 불과하다.

Eee 스틱: 즉각적인 게임을 위한 혁신적 무선 컨트롤러

Eee 스틱은 손의 움직임을 화면의 움직임으로 전송, 게임 할 때 사용자들이 완벽하게 자유로운 동작을 구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ee 스틱 내 움직이기, 가리키기, 기울이기의 세 가지 모드를 통해 사용자는 실제로 어떤 게임이든 본인 의지대로 컨트롤 가능하다. 또한 게임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으며, 컨트롤러 설정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다. Eee 스틱은 3D 마우스의 기능도 제공하여 PC 사용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EeeNAS PC: 파일 저장 및 공유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

2TB에 달하는 NAS(Network-Attached Storage)가 PC와 결합한 EeeNAS PC는 멀티미디어 파일 및 데이터 저장, 백업, 공유를 위해 개발된 기발한 제품이다. 24시간 풀 가동을 위해 고안되어 낮은 소비 전력을 자랑하는 EeeNAS PC는 UPS(Uninterrupted Power Supply, 무정전전원장치)를 탑재,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도 28dB에 불과하다. 또한 사용하기 편리한 3.5인치 컨트롤 터치스크린과 DVD writer 를 탑재하였으며, 멀티 서버 공유가 가능하다.

Eee 비디오폰: 컴퓨터 없이도 화상 전화 가능한 세계 최초 Skype 공인 비디오폰

Eee 비디오폰을 통해 누구나 아주 간단한 사용법으로 무제한 인터넷 화상 전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Wi-Fi 무선 통신이 가능한 이 제품은 7인치의 커다란 화면과 내장된 웹캠, 스피커, 마이크를 통해 사용자들이 컴퓨터 없이도 사랑하는 사람들과 얼굴을 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진 아이콘 버튼 레이아웃으로 인터넷 전화의 복잡함을 제거한 Eee 비디오폰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완벽한 올인원 화상회의 솔루션이 될 것이다.

Eee 키보드 PC: 초슬림 키보드에 내장된 기능성 PC

Eee 키보드 PC는 지금까지 개발된 컴퓨터 중 가장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휴대성이 극대화된 이 공간절약형 PC는 1kg도 되지 않는 무게에 스타일리시한 초슬림 키보드 형태를 띠면서 동시에 데스크탑의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Eee 키보드 PC는 울트라 와이드밴드(Ultra Wide Band) 무선 연결을 통해 어떤 대형 스크린 TV 혹은 LCD 모니터와도 연결하여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활용하거나 기능성 PC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5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용자들은 스크린의 커서를 직접 컨트롤할 수 있다.

Eee PC™ T91: 손가락 끝의 즐거움

태블릿형 넷북, Eee PC™ T91은 8.9인치의 터치스크린을 탑재, 독특한 아이디어와 재미의 요소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다. Eee PC™ T91는 TouchSuite라고 불리는 일련의 터치 기반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하여 사용자의 감각적 경험을 최대화시킨다. Eee PC™ T91는 0.96kg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최대 5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802.11b/g/n 무선 통신과 블루투스 기능, 3G plus(HSUPA), 그리고 내장 GPS와 TV tuner를 탑재하고 있다.

ASUS Eee PC™ 성과

지난 6월부터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Eee PC는 예약 구매 20분만에 전물량 매진(일부 매장)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 갔으며 출시 이후 국내 미니 노트북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Eee PC의 인기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는 더욱 더 폭발적이어서 2008년 상반기에만 25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주임 02-702-5168 010-8924-1028
홍보대행사 GIGO PARTNERS 이상은 대리 2084 9113 010-9209-2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