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출판 사업 이투스에 영업양수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인 이투스와의 출판 사업부문 영업양수도 계획을 승인했다고 5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입시 수험서인 누드교과서 등을 제공하는 출판 사업부의 경우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이투스와 연계해 운영하는 방안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영업양수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투스는 이번 영업양수를 통해 기존 동영상 사업에 출판 사업을 연계해 사업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주형철 대표(이투스 대표 겸임)는 “출판 사업부는 이투스 분사 전 동일 조직으로 유기적 결합이 용이하다”며 “성장성이 기대되는 교육사업 육성을 통해 이러닝 사업의 리딩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업양수도일은 4월10일이며 양수 대금은 54.9억 원으로 4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지급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대리 070 7401 5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