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학부모를 위한 ‘베타 맘 자기주도학습법’ 과정 개설

2009-03-05 11:5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경제가 침체되어 있는 반면, 사교육비는 폭등하여 학부모들의 부담이 해마다 가중되는 교육현실에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사교육비 절감프로젝트로 학부모를 위한 “베타 맘 자기주도학습법” 과정을 개설하여 진행한다.

자녀가 고학년이 될수록 학부모들은 자녀가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시도해보려 하지만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다.

이번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학부모를 위한 “베타 맘 자기주도학습법”과정은 자녀의 성공적인 학업성취를 위해 학습과 관련된 자녀의 심리, 정서적 요소를 체계적으로 진단하여 자녀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굴하고 학습력을 높이며 부모로서 자녀의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내 아이 학습 코칭을 위한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습득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또한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자녀가 변화되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매월 정기적으로 특강 및 자녀학습관리지도 상담을 1년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학부모를 위한 “베타 맘 자기주도학습법”과정은 「1등들의 자기주도학습법」「21일 공부모드」의 저자이자, 예일, 콜롬비아, 옥스포드 대학 등 세계적인 명문대학에 입학한 민사고 영재 261명의 공부비법 연구를 통해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창안하여 KBS, MBC, SBS 에 방영된 정철희 교수가 직접 강의하며, 10주 교육과정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수강이 가능하게끔 인터넷 온라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교육방송국 홈페이지(http://www.edulogos.tv)에 방문하면 자기주도학습법 특강을 무료로도 수강할 수 있어 자녀들의 자기주도학습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건국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 및 자격증(심화과정)과 유명학원 스타강사의 원격화상교육과 온라인 학습컨텐츠를 지원해주는 무자본 홈스쿨링 창업 지원 혜택도 주어져 재취업이나 소자본 예비 창업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소재무 원장은 작년의 수능 생방송 50프로젝트에 이어 이번에 진행하는 학부모를 위한 “베타 맘 자기주도학습법” 및 “2010 대입수능 실시간 화상교육”과정과 같은 사교육비의 경감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인터넷이나 IPTV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국어디에서나 수강할 수 있게 함으로서 우리나라 사교육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자녀들이 학교와 학원을 오가던 기존 주입식 교육방식에서 탈피하여 창의적 인재로 육성하는 참된 교육정책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02-455-2105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교육방송국(http://www.edulogs.tv)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 개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1993년 개원 이래 평생교육의 산실로서 전국 최고 수준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미래지식교육원은 과거의 질서와 기준이 새롭게 규정되어 융합지식이 대세를 이루는 뉴노멀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edulife1.konkuk.ac.kr/Edulife_Ne...

이 보도자료는 건국대학교미래지식교육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