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강홀딩스, 캄보디아 복권시장 진출
로또 프로그램 원천기술 등 로또솔루션 일체를 순수 국내기술로 자체 개발한 IT솔루션 기업 제강홀딩스(코스닥 045290)가 캄보디아 복권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제강홀딩스는 9일 오전 63빌딩에서 ‘캄보디아 삼낭로또 브랜드 선포식’을 열고 캄보디아 복권시장 진출은 국내 IT솔루션 기업의 해외사업 전략에 진일보된 비전을 제시한 것이며 향후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이선종 대표는 림 삼콜 주한 캄보디아 대사, 소크홈 상무관 및 캄보디아 관광부 관계자와 관련 단체 그리고 한국의 이계진의원, 이정현 의원 등이 참석한 선포식에서 ‘한-캄보디아 민·관 IT협력을 통해 양국간 우호 증진과 우리 IT기업의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강홀딩스의 캄보디아 복권시장 진출 브랜드 ‘삼낭로또’는 “캄보디아인에게 행운과 희망의 씨앗을 퍼뜨리는 행복비타민”의 의미가 담겨 있는 것이며 이날 슬로건인 ‘써바이 써바이(현지어로 즐겁다! 행복하다!) 삼낭로또’도 함께 선보였다.
제강홀딩스는 캄보디아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방문, 열정적인 공연은 물론 현지 체류기간동안 캄보디아 고아원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는 등 민간대사 역할을 하며 캄보디아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표시하기도 한 베이비복스를 ‘삼낭로또’ 브랜드 모델로 발표했고 이날 조인식도 함께 진행했다.
밝고 건강한 이미지의 한류 퀸, 베이비복스 브랜드 모델로 선정
밝고 명랑한 이미지 한류 퀸 베이비복스와 브랜드모델 계약을 맺은 제강홀딩스는 캄보디아인의 희망(Cabbodian Dream) ‘삼낭 로또’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베이비복스는 3월 광고 촬영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현지 “삼낭 로또 발매 기념 공연” 그리고 “팬 사인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삼낭로또는 지난 2년 6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걸쳐 오는 5월 마지막 주 첫 발매 예정이며 최근 6년간 9%대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캄보디아 경제규모에 따라 복권시장 규모도 3년내 5,000억원 시장까지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것으로 조사돼 이번 제강홀딩스의 캄보디아 복권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이선종 대표는 밝혔다.
제강홀딩스는 오는 5월 캄보디아 복권시장 진출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됐다며 "캄보디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동남아 등 새로운 복권제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포네이처 개요
제강홀딩스는 Mobile IT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 전문기업입니다. 최고의 기술력과 고품질이 제품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아온 제강홀딩스는 21C를 이끌어갈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2차전지 설비 전문 중견업체로써 기존 위상을 바탕으로 향후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또 당사는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당사의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캄보디아 최초의 온라인 연합복권 '삼낭로또' 브랜드 런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난 2년여 동안 캄보디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한 후 준비기간을 통해 4월 중 첫 발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삼낭로또'가 캄보디아 국가 경제와 국민복지 증진에 기여해야 한다는 공익적 명분과 캄보디아 국민에겐 꿈을 이룰 수 있는 인생의 행복 비타민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ekang.com
연락처
제강홀딩스 전략기획본부 마케팅 최설희 02-6051-70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