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개설

뉴스 제공
국립생물자원관
2009-03-08 12:10
인천--(뉴스와이어)--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박종욱)에서는 3월 21일부터 6월 28일까지 어린이, 성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한다.

‘09년 상반기 프로그램은 생물자원과 실생활을 연계하여 참가자들이 생물자원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보전에 대한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육프로그램은 유아 대상 1개, 초등학생 대상 7개, 가족대상 9개, 성인대상 4개 등 총 21개 과정을 127회에 걸쳐 운영하며 매회 20명씩 2,080여 명을 모집한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냠냠, 흙이 맛이 있어요’ 는 흙속 미생물 관찰을 통해 흙과 생물자원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우와 두루미의 점심식사-생물의 몸에 숨겨진 비밀’, ‘봄에 만나는 우리 동물-양서류’, ‘나비와 나방’, ‘재미있는 물고기 이야기’ 등 4개 과정을 통하여 포유류, 양서류, 어류, 곤충 등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으며, ‘늘어났다 줄어들었다하는 식물세포’, ‘사군자 속 식물이야기’, ‘다섯 마당 식물탐험대-봄꽃’ 3개 과정을 통하여 생물자원이 옛부터 우리 생활 속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왔는지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주말 가족대상 프로그램은 기존 프로그램 외에 ‘봄나물은 잠꾸러기가 아니에요’, ‘흉배-신분상징과 동물이야기’, ‘식물색소 안토시아닌의 변신’ 등 생물자원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버섯 기르기, 편지를 넣은 허브비누 만들기, 흉배 문양 티셔츠 만들기 등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프로그램을 신설하였다.

또한, 인천광역시 교육청, 계양구청 및 지역 어린이도서관, 공부방 등과 연계하여 방과 후 학급을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 패키지 프로그램 : 매주 1회 총 4주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

모든 교육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 (www.nibr.go.kr)를 통해 예약 신청해야 한다.

신청접수는 월 단위로 받으며, 3~4월 교육신청은 3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이루어진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컴퓨터 추첨을 통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고 그 결과는 3월 18일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국립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물 및 생물자원, 환경에 대한 내용을 머리와 가슴으로 체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ibr.go.kr

연락처

국립생물자원관 기획전시부 전시교육과 강창원 과장 032-590-7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