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석유화학, 내 손으로 녹색 웰빙 사업장 가꾸기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참살이(Well-being)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 자연을 통한 아름답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임직원 스스로가 만들고, 환경사랑에 대한 인식을 심는 계기로 이 행사를 마련했다.
울산사업장 외곽지역에 환경지표수인 광나무 500그루를 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석유화학의 울산사업장 및 울산석유화학 단지 내 환경을 정화하고, 조경 효과에도 한 몫을 하게 된다.
환경 가꾸기 운동에 앞장서 온 삼성석유화학은 지난 1999년부터 울산의 젖줄인 '태화강 살리기' 운동을 통하여 강 정화활동은 물론 태화강 둔치 가꾸기 등을 통한 환경조성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민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환경친화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03년, '04년에 걸쳐 5천만원을 투자해 울산사업장 북편 Fence 외곽지역에 환경지표수인 왕골 대나무를 심어 대기 환경 감시는 물론 사업장 내 조경(造景)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 서산의 서산사업장은 이미 부지 15,000여평에 녹지를 조성, 아름다운 그린사업장으로 변화를 통해 사업장 이미지 변화와 임직원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고 지난 해 11월 환경부로부터 환경친화기업 지정을 받았으며 '06년까지 녹지 면적을 46%까지 확대 할 계획인데 업계 평균 녹색화율은 10.6%이다.
삼성석유화학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녹색 사업장 가꾸기 행사 등을 통해 환경경영을 실천함은 물론, 임직원의 환경 마인드 향상, 사업장 인근사 및 지역민의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spc.com
연락처
인사팀 홍보파트 박희용 과장 02-772-6323
-
2009년 1월 19일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