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Q 판매 호조

뉴스 제공
유진로봇 코스닥 056080
2009-03-09 09:05
서울--(뉴스와이어)--지능형 로봇기업 ㈜유진로봇(대표 신경철, www.yujinrobot.com)은 작년 10월 선보인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iRobi Q)’ 출시 이후 판매실적에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2006년 첫 선을 보인 아이로비는 로봇과 IT 기술이 융합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네트워크형 로봇.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며, 네비게이션 자율이동과 로봇과의 대화, 터치감지 및 반응 등의 로봇기능을 갖고 있다. 아이로비는 현재까지 국내외를 통틀어 1,000여 대가 팔렸으며, 그 중에서 국내 판매율은 80% 정도로 유아교육기관, 전시관, 학교 및 연구기관 등에 판매가 이뤄졌다.

특히 지난 10월 유아교육 콘텐츠를 탑재해 출시된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Q는 출시 3개월 만에 국내 약 50여 곳의 유아교육기관에 판매 기록을 세웠다. 서울, 경기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의 유치원을 비롯, 유아교육 관련 여러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Q의 주요 기능은 주제학습 서비스, 영어교육 서비스, 자율활동 시간에 활용하는 놀이동산 서비스, 출석체크와 학습자료 저장 등의 교사보조 서비스를 수행하는 우리반 서비스가 있다. 유아교육기관에서는 유아들의 학습효과는 물론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으로 로봇기반의 R-러닝(Robot- Learning) 학습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

유진로봇 아이로비Q 사업부 이호진 부장은 “유아교육로봇 아이로비Q는 1유치원 1교실 1로봇을 위해 개발됐다. R-러닝 시대를 맞아 어린이들이 로봇과 상호작용하고 학습을 하며, 교사들은 로봇의 도움으로 좀 더 효율적인 원아관리를 할 수 있다”며 “이번 3월 입학시즌에는 더욱 많은 매출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로봇 아이로비Q 사업부에서는 전국 대리점 확대를 위해 3월 25일 유진로봇 본사 지능로봇교육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유진로봇 개요
1988년 설립된 유진로봇은 청소 로봇, 물류 로봇 및 ANS 솔루션,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봇 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전문 로봇 솔루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ujinrobot.com

연락처

㈜유진로봇 안선희 대리 02-2026-1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