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CeBIT 2009 통해 미래 비전 제시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09-03-09 09:4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초의 넷북, Eee PC를 발표해 전세계 넷북 및 모바일 PC 시장의 역사를 다시 쓰고 있는 아수스가 지난 3일부터8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CeBIT 2009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Inspiring Innovation · Persistent Perfection”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제시,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공개하며 참관자들의 이목을 끈 아수스는 이번 CeBIT 2009를 계기로 향후 넷북 및 노트북 시장에서의 사업을 보다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CeBIT 2009에 참석한 조니 시(Jonney Shih) 아수스 글로벌 회장은 “아수스 설립 20주 년을 축하하며, 창사 이래 지속적인 혁신 기술의 개발을 통해 현재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선도자로 자리매김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라며 “전세계 시장에서의 넷북 시대를 개척한 아수스인 만큼 향후 넷북을 중심으로 사용자 입장에서의 혁신 기술을 토대로 넷북 및 노트북의 새로운 시대를 열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수스는 EMEA 지역에서 실적 3위를 차지하는 등 2008년도 전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노트북 회사로 각광 받고 있다. 넷북의 창시자라는 꼬리표 역시 아수스의 성장 요인의 하나. 이에 아수스의 기술력과 기업 비전을 통해 넷북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노트북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수스는 새로운 Eee 신제품들을 선보이며 전세계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새롭게 발표된 주요 제품들은 Eee PC™ 1008HA, Eee 키보드 PC 등으로 향후 국내 시장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Eee PC™ 1008HA

Eee PC™ 1008HA 는 두께가 1인치, 무게가 1.1kg에 지나지 않는 초박형 넷북이다. 진주 빛깔의 외관은 마치 조개와 같은 매력적 광택을 발산한다. Eee PC™ 1008HA는 특히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스타일리시한 모바일 컴퓨팅 기기 의 훌륭한 조화를 이룬 예가 될 것이다.

Eee 키보드 PC

올 초 CES 2009를 통해 먼저 선보인 Eee 키보드 PC는 초슬림 키보드 안에 완벽한 기능이 내장된 신개념 PC이다. 1kg도 채 나가지 않는 가벼운 무게에 최첨단의 기술을 탑재한 이 컴퓨터는 뛰어난 공간절약성과 기능성으로 차세대 휴대 컴퓨팅을 실현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무선 HDMI 연결도 가능, 다른 TV나 LCD 화면까지 기능성 PC나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활용할 수 있다.

ASUS에 대하여

ASUS는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선도적인 그룹이다. ASUS 그룹은 전세계에 1만 명이 넘는 직원과 세계적인 규모의 R&D 디자인 팀을 통해, 2008년 한해 총 81억 달러 (U.S 달러 기준)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ASUS 는 전세계 IT 기술을 선도하는 100대 기업 (Business Week InfoTech 100)에 주요 10대 IT 기업으로 11년 연속으로 선출되고 있으며, 월 스트리트 저널은 No.1 품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ASUS를 선택한 바 있다.

ASUS Eee PC™ 성과

지난 해 6월부터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Eee PC는 예약 구매 20분만에 전물량 매진(일부 매장)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 갔으며 출시 이후 국내 미니 노트북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Eee PC의 인기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는 더욱 더 폭발적이어서 2008년 상반기에만 25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주임 02-702-5168
홍보대행사 GIGO PARTNERS 이상은 대리 02-2084 9113